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진로특강

[직업특강] "게임기획자 직업 알아보기"- 강동청소년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 20141115

스타(star) 2015. 5. 17. 08:44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

YK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게임의 이해를 돕고, 게임개발자라는 직업을 소개하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다녀간 곳은 강동구에 있는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입니다.





아담한 공간에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인상 깊었습니다.

좋은 게임 기획자은 이런 자유로운 공간에서 활동하고 생각해야 더욱 잘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자의 이해

YK는 게임기획자가 되기 위한 학생들을 도와주는 것 뿐만 아니라, 장차 게임기획자가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연령층을 고려하여 더욱 쉽고, 흥미있는 강연내용으로 학생들에게 게임기획자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알려드립니다. 

 






체험형 학습

YK에서는 딱딱한 하드웨어 교육보다는 푹신한 소프트웨어와 같은 교육을 지향합니다.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는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히 보드게임을 통해서 게임을 제작하는 법을 체험하였습니다.


게임기획자는 남들에게 재미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학생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이 플레이 해본 게임을 소개해보기도 하고,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규칙을 바꿔보는 것도 해봅니다.



상상팡팡 토요직업체험 - 게임기획자

http://blog.naver.com/edugd/220182648938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