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아이스큐브랩 뉴스

YK IDEAS 2014 하반기 졸업생 단체 프로필 촬영장 현장스케치

스타(star) 2014. 12. 5. 17:02

YK IDEAS 동문회

YK아이디어스쿨에서 거의 1년 동안 동거동락하면서 열심이 게임기획을 공부했던 친구들이 이번에 가을에 대거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강사인 우리들도 학생들이 이렇게 빨리 취업할거란 생각은 못했었고, 사실, 작별인사도 할 시간도 없이 친구들이 바로 회사로 출근하는 상황이 많아서 별다른 회식이나 졸업식도 딱히 가지지 못했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에서 교육을 이수한 현업으로 데뷔한 게임기획자들은 YK IDEAS라는 동문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로 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누구보다도 열심이 게임 개발과 기획에 대해서 정기적인 세미나와 정보교류, 일자리 소개 등의 네트워킹이 이루어집니다.


올초에도 나왔던 아이디어이지만, 우리끼리 나름대로 의미있는 졸업사진을 찍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물론, 고등학교 대학교처럼 졸업앨범을 만들지는 않지만, 다 같이 모여서 웃으면서 한장 사진을 남겨놓는 것도 상당히 의미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강남에서 정모

모처럼 학생들에게 연락해서 토요일날 어렵게 시간을 잡았습니다. 회사업무들이 바쁘다 보니 토요일에도 일하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회사단체사진 전문인 강남의 덕스갤러리에서 협찬을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이번 졸업화보 촬영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스케쥴이 서로 맞지 않아서 스케쥴 잡기 쉽지 않았는데요. 일주일 정도 일정을 연기하고 나서 저희 회사도, 학생들도, 덕스갤러리도 모두가 만족할만한 날짜에 스케쥴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학생들 기다리며

일찍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한 친구가 늦은 야근을 마치고 강남으로 오고 있는 중입니다.






촬영 준비

오랜만에 학생들과 그 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다들 나름 회사에 적응하느라고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요. 


잘 버티고 적응해서 좋은 테크트리를 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시기에 취업을 해서인지 다들 겪고 있는 상황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오늘 촬영에 협조하기로 한 학생들이 하나둘씩 도착하면서 우리도 이제 촬영 준비를 들어갔습니다.







게임기획자들의 모임

사진 촬영하면 가장 큰 문제가 미소가 어색하네요. 자주 웃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 재미있는 생각도 하고, 누군가 분위기 메이커가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게임기획자들이다보니 남을 재미있게 해주는 직업이다보니 농담도 많이 하고, 나름대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커플인 학생들을 위해서 잠시 둘만의 프로필 사진도 한컷 부탁드렸습니다. 

메인 촬영은 아니지만, 그래도 남는 컷 중에 이렇게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몇 컷 찍어주셨습니다.





기억에 남을 만한 사진 선택

촬영 끝나고 이제 가면 되는 줄 알았는데 베스트 샷을 골라달라고 하시네요. 


처음에 두 장 고르는 것인줄 몰라서 한 10장 정도 골라갔더니 당황하시더라고요. 각각 다른 배경에서 찍은 것으로 두 장을 골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 찍는 것 보다 사진 고르는게 더 어려웠습니다.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에서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취업생들이 모이면 이렇게 모여서 한번씩 기념으로 졸업사진을 찍을 계획입니다. 더욱 많은 친구들이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우리도 열심이 졸업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치며

오랜만에 취업자들끼리 정모도 하게 되었고, 회식도 하러 갔고요. 연말에는 이렇게 졸업자들끼리 만나서 새롭게 의미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은 단순이 지식의 판매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기획을 통해서 인연을 만들고, 적어도 같은 비전을 공유한다는 차원에서 졸업생들은 일종의 소속감과 운명공동체라는 생각이 강합니다. 앞으로도 현업에서 경력을 쌓아가면서 누구보다도 든든한 네트워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주에는 촬영한 화보들을 한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촬영에 협조해주신 덕스갤러리, 우리 PD님들, 멀리서 찾아와준 졸업생 학생들 모두들 수고 많이 했습니다.



이번에는 일정 때문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도 내년 상반기 촬영 때는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아직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도 응원 보냅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