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건대입구] "내 아이폰과 1년차 권태기 넘기기" 아이폰 5S 배터리 교체 & 하우징- 아이픽스 건대점20141211

스타(star) 2014. 12. 13. 21:07

슬슬 질려가는 아이폰 5S

중간에 갤럭시 등으로도 잠시동안 써본 적이 있지만, 워낙 애플 제품의 높은 안전성과 완성도 덕분인지 다른 핸드폰은 차마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제가 아이폰5S를 구입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고 있는데요. 워낙 순정 그대로 상태로 쓰는 것을 좋아하고, 심지어 케이스와 액정 보호 필름도 붙이지 않고 쓰는 사용자였습니다. 


얼마 전에 무상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서 더이상 애플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리퍼 서비스를 받지 못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제 슬슬 기계가 맛이 가기 시작해서 배터리도 기존에 비해서 훨씬 빨리 소모되더군요. 

또, 샴페인 골드 색상에도 질려가기 시작하더군요. 이럴 땐 뭔가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요.




이왕 상황이 이렇게 되었으니 큰 마음 먹고 아이폰 배터리도 교체하는 것에, 하우징까지 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하우징 서비스를 위해서 아이폰 수리 전문점인 아이픽스 건대점으로 향했습니다.



아이픽스

아이픽스는 아담한 사무실에 마련되어 있는 아이폰 기기 전문 수리점입니다. 






인테리어

내부에 들어가보면 아담한 사무실에 실장님이 맞이해 주십니다. 




한쪽에는 하우징 가능한 아이폰 케이스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늘 들어온 어떤 싱싱한 횟감을 노릴지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선택할 색상은 강렬한 레드를 선택하겠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아이폰 악세사리와 케이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리비가 비싸게 나오는 경우에는 서비스로 하나 주시기도 한다고 하네요. 저는 케이스를 씌우는 유저가 아니라서 과감하게 욕심 내지 않고 패스합니다.



수리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원래는 이런 짜투리 시간에 핸드폰을 만지작 거려야 하는데 내 핸드폰은 지금 분해 중입니다. 오실 때 뭐 읽을거리라도 하나 들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센스 있게 와이파이가 있네요. 하지만 내 핸드폰은 지금 분해되어 있는 상태이네요.



잠시 기다리는 동안 커피 한잔 하셔도 좋아요.




서비스 종류

아이픽스에서는 아이폰 3, 3gs, 4, 4s, 5, 5s 등의 파손 수리와 배터리 교체, 하우징 등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오늘 신청한 서비스는 배터리 교체와 하우징입니다.


먼저 아이폰을 완전 분해를 해야하기 때문에 사전 테스트를 합니다. 기기의 상태를 체크하고, 혹시 다른 문제는 없는지 체크하는 과정입니다.






배터리 교체

제일 먼저 배터리 교체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폰 열린 것은 처음 봤는데 이렇게 생겼었군요. 굉장히 많은 부품들이 조합되어 있네요. 능숙하게 나사로 풀고 여는 모습을 보니 살짝 스위스 시계 장인의 느낌도 납니다.



워낙 많은 나사와 부품들이 있다보니 잘 분류를 해야 할 것 같아요.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는 테이프 제거하는 중이에요.이렇게 뜯어야 중간에 깔끔하게 떨어지나 봅니다.





하우징 교체

배터리 교체와 하우징 교체가 동시에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제 샴페인 골드 본체이 있던 모든 부품을 아래 보이는 레드 색상의 케이스에 옮겨서 연결해야 합니다. 보통 작업이 아니죠.





마지막에 실제로 눌러도 보고 버튼의 반응도 테스트를 해봅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감도나 딸깍 거리는 느낌을 최대한 원래 쓰던 장비의 느낌을 살려주기 위해서는 아주 정교한 세팅이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버튼 살짝만 눌러보고, 반응을 봐도 뭔가 다르다는 것을 바로 느끼는 편이거든요.



자. 이제 하우징이 완료 되었습니다.



조립만 했다고 끝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봐야겠죠.

아이폰의 하드웨어 기능을 빠짐없이 하나씩 다 테스트 해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어폰이 잠시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다시 분해해서 해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름을 붙이면서 깔끔한 마무리 샷입니다.

저는 필름 붙이는거 썩 좋아하지 않는데, 지문방지로 붙여봤는데 꽤 인식률도 좋고 쓸만하더군요.



자. 이제 길었던 하우징 시간이 끝나고 새 옷을 입은 아이폰입니다. 

뭔가 기분이 묘합니다. 여자친구가 쌍커풀 수술하고 나타난 느낌이랄까요. 뒷면 필름이 붙어있어서 느낌이 좀 반들반들한데 벗겨보면 메탈 레드? 이런 느낌의 중후하고 도발적인 컬러입니다.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은 여성분들에게 매우 잘 어울립니다. 



레드 컬러로 다시 태어난 아이폰의 자태를 잠시 감상해 보시죠











위치

아이픽스는 건대입구역 1번 출구에 연결되어 있는 한림 빌딩에 위치해 있습니다.





605호는 상가건물 엘레베이터로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오피스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기 바래요.




아이픽스는 건대점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 참. 아이픽스 또는 아이폰픽스로 검색되는 데요. 같은 곳입니다.


아이픽스 건대점

070-4109-6153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7-3 한림타워 605호

주차가능(주차권발급)/카드가능/예약가능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