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연구소/컨텐츠 퍼블리셔

"동영상 마케팅 제작하기" -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20150409

스타(star) 2015. 4. 9. 15:01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교육

오늘은 네이버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 교육일입니다. 모처럼 세미나 좌석을 확보해서 강의를 들으러 갔습니다. 




동영상 마케팅 시도하는 관점을 구분

- Paid Media 

광고 콘텐츠를 만들고 싶을 때


- Owned Media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 인터뷰 등의 브랜드 홍보, 핵심 고객그룹을 섭외해서 인터뷰를 만들고 싶다


- Earned Media

UCC이벤트를 하고 싶다

바이럴 동영상

상시적인 동영상 리뷰 확보


1인 미디어 채널

-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다

- 일관되도록 영상 콘텐츠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 목적을 분명히 한다.(광고인지, UCC로 제작하게 할 것인지, 일반 컨텐츠인지)

- 애플이 만든 영상이 1%라면 나머지 99%는 리뷰 영상들이라는 것을 참고하자


동영상 제작 의뢰시 체크사항

- 제작 대행 아웃소싱 의뢰 할 때 체크할 것들

https://docs.google.com/forms/d/1v07W-Pl01jw7mONVhrrWOa6jOCxWjefImzbCv2B-bes/viewform?edit_requested=true







스토리 보드 제작

- 어떤 양식도 존재하지 않음.

- 편하게 자신의 구상을 그림 또는 글로 표현해 볼 것

- 구성 : 촬영 가능한 컷인가?, 다양한 각도의 컷

- 동기 : 왜 필요한지?

- 편리성 : 제품의 사용법에 대해

- 행위유도 : 클릭해 주세요, 전화해 주세요 등등

- 짧게 작성하자 : 상품정보는 30초~2분 미만으로



영상 촬영

- 카메라 움직임 : 줌인, 줌아웃, 패닝, 틸팅, 팔로샷

- 카메라 각도 : 수평, 하이, 로우

- 구도 : 대칭, 라인

- 여백 : 헤드룸, 룩킹룸, 리드룸

- 피사체의 크기 : 빅클로즈 - 클로즈업- 클로즈 - 바스트 - 웨스트 - 니 - 풀 - 롱 - 익스트림롱 - 미디엄 - 매크로

- 스토리 관점 : 그룹샷, 리버스샷

- 과도한 줌 사용 자제

- 수직과 수평을 맞추고 가급적 삼각대 이용

- 촬영버튼 누를 후 5초 종료 전 5초 영상 소스 확보

- 빛은 등지고 촬영한다

- 휴대용 조명 등등 활용


업로드

- 엔드라이브, 유튜브 등등


제작 및 편집

- 음원 및 사진 소스 구한다.

-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

- 다음 TV팟

- 각종 인코딩 프로그램


실습 영상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방문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위치

2호선 역삼역 3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1544-2937

http://partners.naver.com

09:00~18:00 공휴일 휴무

예약가능/주차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