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서울지역

[서울 여행] "중고 주방용품과 가전제품 벼룩시장" - 황학동 주방거리 20150528

스타(star) 2015. 6. 3. 01:49

에피소드

얼마전에 사무실에 둘 냉장고를 하나 너무 사고 싶었다. 어디서 사야할지 생각하다가 새거는 너무 비싼 것 같아서 인터넷으로 중고를 알아보던중에 예전에 황학동에 주방용품 싸게 팔던 곳이 생각이 났다. 서울에 다양한 시장이 있는데, 특히 이쪽은 주방용품이나 냉장고, 가전제품 중고들을 주로 취급하는 곳이다. 




분위기

중고제품 파는 곳에다가, 모터나 공구 상가들이 몰려있다보니 아무래도 기름냄새가 나는 곳이다. 찾아가는 사람만 맞는 매니악한 시장이라서 외관이나 환경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양새이다.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영업하는 상가들이 많다.




인테리어 소품

아무래도 골동품이 많다보니 눈에 들어오는 제품들도 많다. 클래식한 제품들 또는 향수를 일으킬만한 소품들이 눈에 많이 띄인다. 가게 인테리어를 한다거나, 최근 유행하는 7080 등의 옛날 분위기를 내기에 좋은 물건들이 많다. 여전히 작동이 잘 되는 구형 가전제품이나 VTR등도 얼마든지 구할 수 있는 곳이다. 오디오 제품같은 것은 정말 의외의 득템을 하기에 좋은 곳인 것 같다.






시장속에서

하루종일 시장을 걸었고, 냉장고를 하나 찾았다. 구매를 할까말까 망설이다가 일단 가게 명함만 가지고 왔다. 이렇게 고민을 한다는 것은 구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단, 손해를 보더라도 사야한다. 그래야 후회하지 않는다. 




위치

신당역으로 나오면 된다. 황학동 중앙 시장에서 주방거리를 찾아서 가보도록 하자.



황학동 주방거리

서울 중구 난계로15길 36

공영주차가능/카드일부가능/예약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