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전라도, 광주

[청산도 여행] "광주에서 릴찌낚시 용품 구매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광주 문화낚시 20150717

스타(star) 2015. 8. 3. 14:05

에피소드

아직 청산도 가는 중입니다. 사실 이전부터 고민하던 바다 릴찌 낚시 용품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여러차레 출조할 것 같기도 하고, 임대 장비로 낚시 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서 저렴한 세트로 구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 하는 것이 제일 저렴하겠지만, 이미 휴일을 맞이해서 그러기는 쉽지 않았고, 가까운 대도시인 광주에서 용품을 구매하고 출발하기로 했습니다. 


광주는 벌써 여러번 왔다 갔지만 항상 그렇듯이 잠시 머물다가 가고 마네요. 언제 한번 광주만 일정을 따로 잡고 관광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쨌든 이번에도 아쉽게 용품만 사고 지나갈 것 같습니다.



외관

이번에 물건 사러 온 곳은 광주에서 꽤나 큰 문화낚시라는 낚시용품센터입니다. 원래 이런 제품 리뷰가 아니고서 낚시용품점 리뷰는 잘 안하는 편인데 처음 장비를 산 곳이기도 하고, 친절하게 상담을 잘 해주셔서 후기를 남겨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인터넷 가격으로 물건 사는 것은 어느정도 마음을 접어둔 상태였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는 크게 기대를 하고 가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크게 차이 없는 가격에 놀랐습니다. 오히려 일부 제품들은 인터넷에서 파는 것보다도 더 싸게 파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재고 소진을 위해서 특가로 내놓은 것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밖에서부터 낚시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낚시용 의자와 받침대 등은 나중에라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서 하나씩 사야겠더군요.



매장 규모도 생각보다 컸습니다. 바다낚시부터 민물낚시까지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댑분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선택의 폭이 매우 넓었습니다. 





내부

가게 내부는 전형적인 낚시용품샵의 모습입니다. 제품이 다양했고, 직원 또한 친절하게 안내해주었습니다. 초보자인 저로써는 릴과 대를 구하는데 맨 처음 생각한 제품 수준에서 정하려고 했는데 가감없이 쓸만한 제품들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더 비싼 제품이 있음에도 초보자를 배려하는 자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릴 또한 다양하게 갖추고 있었습니다. 대는 그렇다 쳐도 릴은 한번 사면 좀 오래동안 사용할지도 몰라서 시마노 제품으로 구입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낚시 용품 고르는 방법

삼십분 정도 이제품 저제품 둘러보고 따져보고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낚시 초보자들에게는 이래저래 용품 구매가 망설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뭐가 좋은지 판단이 잘 서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가격 편차의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나지요.


우선은 10만원대에서 릴과 대의 제품을 골라보시길 추천합니다. 일단 입문하시면서 운이 없으면 비싼 대를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뿌러트려먹거나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 초보자가 좋은 제품의 성능을 극한으로 이끌어내서 사용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우선은 10만원 전후로 구매해 보셔서 조금씩 적응해 나가시면서 장비 욕심을 부리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어짜피 어망이라든지 뜰채라든지 채비세트 등만 갖추어도 푼돈이 몇 만원은 더 들어갈 것입니다. 



저는 릴찌낚시를 하기 위해 용성 제품의 1호대와 시마노 에어노스 3000번 릴을 구입했습니다. 함께온 친구는 원투용 3호대와 저가형 릴을 구입해서 이번에는 원투 낚시에 도전해본다고 합니다.




드디어 낚시대를 손에 넣었습니다. 조행기와 용품 리뷰는 차차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광주 지하철 화정역과 쌍촌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화낚시

http://www.mhfishing.com/shop/main/index.php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27

062-375-8282

온라인주문/예약가능/주차가능/카드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