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Continent of the Ninth

C9 글로벌 서비스 접속하는 방법+한글 지원 여부에 대하여

스타(star) 2015. 12. 2. 03:07

한국에서 할 수 있는 방법


C9 추억팔이 + 여전히 C9을 찾는 유저에 대한 감사인사

http://starmethod.tistory.com/629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C9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몇차례에 걸쳐 유저분들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면서 기대에 부응하고자 했으나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우선 제가 개발팀에 떠난지도 꽤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제가 2011년에 웹젠을 퇴사한 이후로 C9에 대한 개발 및 내부 상황은 단편적으로밖에 듣지 못했습니다. 

가장 많이 듣던 이야기는 바로 이것입니다.


"국내 오프은 불가능한 것이냐?"

"한국에서 C9을 즐길 수 없는 것이냐?"


이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사실, 그 동안 VPN을 통해 접속하면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저도 직접 실행에 옮겨보지는 못했습니다. 이런저런 문의와 연구 끝에 접속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국내에서 현재 C9을 접속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피 우회를 통한 글로벌 포털 서비스를 즐기는 방법이 거의 유일합니다. 


다행히 언어 지원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게 되었기 때문에 스토리와 UI등은 전부 한글 패치가 됩니다. 네트워크 속도 또한 플레이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VPN이기 때문에 접속의 불안정성은 항상 있습니다.



웹젠 글로벌 포털

우선 VPN을 이용해 아이피를 우회합니다. 현재 C9이 제가 알기로는 아시아에서 태국과 일본을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국가들을 제외한 국가로 VPN을 설정해야 합니다. 인프라와 속도등을 감안해서 저는 주로 홍콩을 경유합니다. 하지만, 접속 불안이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피를 우회하신 뒤에는 이제 C9 웹젠 글로벌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웹젠 C9 글로벌 서비스

http://c9.webzen.com


다음과 같은 공식 홈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최신 C9의 뉴스와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피를 우회하지 않으면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우회하신 뒤에 로그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Download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다운로드 런처가 나옵니다.용량은 약 6.9기가 정도 됩니다. 해외로 우회해서 그런지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C9 글로벌 설치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봅니다. 오랜만에 보는 설치화면입니다. 저도 거의 한 4년만에 다시 보게 된 화면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런처를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8부 능선은 넘어온 것입니다.



옵션을 눌러서 언어는 Korean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UI를 비롯하여 NPC대사와 아이템이 모두 한글로 표기가 됩니다. 국내 서비스는 안하지만 그래도 모든 데이타는 한글화 되어 있었습니다.




게임 실행

드디어 접속에 성공했습니다. 처음에 어느 지역으로 접속할지 나오는데 US Server, EU Server, SEA Server 세가지가 존재합니다. 접속 장소에 따라서 서버 선택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은 캐나다를 경유했더니 SEA 서버를 이용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캐릭터 생성화면도 그대로입니다. 한글 지원도 훌륭합니다.



커스터마이징도 거의 변한 부분이 없습니다.




드디어 캐릭터 생성이 끝나고 튜토리얼로 들어갑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었습니다. VPN이 불안정해서 자주 접속이 종료되곤 합니다. 그 부분만 괜찮다면 플레이 하는데 큰 지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제가 설명드릴 수 있는 접속 방법에 관한 부분입니다. 그 외에 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9이 비록 국내에서는 서비스 종료라는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글로벌 서비스에서는 굉장히 높은 퀄리티의 게임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향수 느끼면서 플레이 해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꾸준히 업데이트도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오랜만에 달라진 모습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