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5 후쿠오카 야구 여행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입국 수속받기 - 후쿠오카공항 20150830

스타(star) 2015. 12. 24. 16:36

후쿠오카 공항 착륙

비행기는 한시간을 날아 후쿠오카에 도착했다. 확 더워지는 것을 보니 확실히 남쪽으로 내려온 것 같았다. 이른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더웠다. 후쿠오카 공항은 국제선이 많지 않아서인지 게이트에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계단차가 다가온다. 비행기가 다니는 곳을 통틀어서 '램프'라고 부른다. 특히 멈추는 공간을 파킹 램프라 부른다.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한 승객들은 파킹 램프에 바로 내린다. 




공항 셔틀 버스

승객들이 내리자마자 공항내 셔틀 버스가 와서 사람들을 싣고 입국수속장 입구로 데려다 주었다. 일본에 도착하면 처음 타게 되는 차량이다. 



여타의 일본 버스 기사님과 같이 셔틀 버스 기사님도 일본어로 굉장히 친절하게 운전을 한다. 좌회전 하는지 우회전 하는지 멈추는지 다 알려준다. 당연히 비용은 무료이다. 추 후에 안내하는 국내선-국제선 셔틀 버스도 모두 무료이다.




일본 입국 수속

이제 본격적으로 입국 수속장으로 들어가는 길이다. 후쿠오카 공항은 국내선 위주로 운영을 하고 국제선은 많지 않은 것 같다. 해외 여행객들이 많지 않다 보니 모든 절차를 마치는데 30분~40분 정도면 충분히 끝날 수 있는 것 같았다.




짐 찾기

입국 수속을 마치고 나면 짐을 찾을 수 있었다. 



후쿠오카 공항 터미널에 모든 절차를 마치고 나니 8시 58분경이 되었다. 7시 20분에 출발해서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았다. 그렇게 크지는 않은 공항이었지만 한국과 가까운 관계로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한국어 안내도 잘 되어 있고 대부분 직원들이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위치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