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6 오키나와 드라이브 여행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 자동차 렌트하는 방법 정리 - OTS 렌트카

스타(star) 2016. 8. 21. 13:00

홈페이지

오키나와에는 여러 렌트 업체가 있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OTS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오키나와 도착하기 10시간 전에 예약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촉박하게 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예약해두시길 바래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차종 검색하기

우선 렌트를 하시기 위해서는 렌트카부터 검색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중간 좌측에 보시면 날짜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날짜와 시간 그리고 차종을 입력하세요. 



검색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렌트 가능한 차종들이 나열되게 됩니다. 일본은 대부분 소형차들이 많습니다. 특히 렌트카는 대부분 소형입니다. 

렌트하실 차종을 고르셨으면 자동차 우측의 플랜 상세히 보기를 누릅니다. 




옵션설정하기

차량을 빌리면서 필요한 옵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다른 것 보다도 보험 적용 여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면책 보험은 자동으로 가입이 됩니다. 안심팩은 차량이 고장나거나 했을 시 견인과 타이어 교체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해 주는 보험입니다. 해외에서 이런 사고를 겪으면 해결하기 힘듭니다.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가입하도록 합니다.



최종 가입 금액이 나왔습니다. 3일 정도 렌트하는데 16,200엔이 나오네요. 





정보입력

예약을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이제 나머지 개인 정보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항공기 편명을 적어주시고 이름을 적어 주시면 예약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예약이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체크사항

해외에서 차량을 운행하는 것은 단순히 운전만 잘하면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도로사정, 면허증, 사고대처능력 등등 다양한 것들을 신경써야 합니다. 


면허증 소지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여행 와서 면허증을 국내 면허증을 두고오신분이 렌트가 어렵습니다. 국내 면허증와 국제 면허증 둘다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