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6 오키나와 드라이브 여행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 해양박공원과 고래상어 보러가기(2) - 추라우미 수족관 20160402

스타(star) 2016. 8. 23. 10:16

​거대 수족관

추라우미 수족관의 하이라이트는 당연히 7500세제곱 미터의 거대한 수족관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TV나 광고, 인터넷에서 이 광경을 한번쯤 보고 추라우미 수족관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쿠로시오 해류의 해양 생물들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 수족관에는 고래상어를 비롯해 대형 만타 가오리 등을 사육하고 있습니다. 고래 상어를 최초로 사육하는데 성공한 수족관입니다. 일본에서는 추라우미 수족관과 가고시마 수족관 두 곳에서만 고래상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참이나 넋을 잃고 계속 수족관만 쳐다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고래상어

고래상어는 상어입니다. 잡히기 전까지 계속 자란다고 합니다. 몸길이가 약 8~10미터나 됩니다. 국내에서도 가끔씩 출몰하기도 하고 제주도에서 2마리를 사육한적도 있지만 폐쇄된 공간에 두면 스트레스가 심해서 못버틴다고 하네요. 결국 국내에서는 한마리 폐사, 한마리 방류를 했습니다.


​​



극장 여기저기에서 수족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2층 전망대, 수족관 바로 앞에서 여기저기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곤 합니다.


레스토랑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도 안먹고 와서 그런지 너무 배가 고프더군요. 식사를 하면서 좀 더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식당에서 볶음밥과 토마토 파스타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감동 두배

한참을 들여다 있다 보면 뭔가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듭니다. 주위를 둘러 보면 혼자 오신 여행자들도 많습니다. 여자분들은 이곳에 와서 한참을 쳐다보다가 돌아가기도 합니다.


고래상어도 고래상어지만 대형 만타 가오리의 포스도 장난 아니네요. 



수족관 위층​

일부 시간에는 수족관의 위층을 개방해 두곤 합니다. 올라가서 보시면 수족관 위에서 고래 상어 밥을 주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35키로그램의 새우를 먹어치우는 고래상어입니다. 



위치

오키나와 해양박공원 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Okinawa Churaumi Aquarium

沖縄美ら海水族館

424 Ishikaw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Prefecture 905-0206 일본

http://churaumi.okinawa

+81 980-48-3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