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IT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소니 a6000 와이파이(WIFI)로 아이폰과 연결하기

스타(star) 2017. 5. 19. 13:23

"a6000 기종은 WIFI를 지원합니다"

a6000이 WIFI 기능을 통해서 컴퓨터나 핸드폰과 바로 연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쓰는 아이폰7(IOS10 기준)에서도 바로 연결 할 수 있어서 시도 해봤습니다. 먼저 애플 스토어에서 PlayMemories Mobile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PlayMemories Mobile(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ny.playmemories.mobile&hl=ko


PlayMemories Mobile(IOS)

https://itunes.apple.com/kr/app/playmemories-mobile/id489191124?mt=8


애플 스토어에서 sony라고만 검색해도 나옵니다.


1. 사진기를 켜고 와이파이-스마트폰으로 보내기를 누른다.


2. 카메라에서 보낼 사진을 선택하려면 이 장치에서 선택을 누르시고, 핸드폰에서 사진을 선택하시려면 스마트폰에서 선택을 누릅니다. 

3. 스마트폰을 조작하여 화면에 나오는 SSID로 접속을 합니다.



핸드폰으로 설정-와이파이 연결로 들어오셔서 연결가능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찾아보시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DIRECT-KYE0:ILCE-6000이 제가 부여 받은 와이파이 SSID 번호입니다.

4. 네트워크 연결이 된 이후에 PlayMemories Mobile을 실행합니다. 



5. 이 장치에서 선택을 누르셨으면 사진기에서 선택한 사진이 바로 전송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선택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카메라에서 가져올 수 있는 사진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6. 핸드폰의 사진첩을 열어보시면 방금 가져온 사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설정을 통해 사진의 품질은 원본으로 가져올지, 용량을 줄여서 가져올지 등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