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IT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내 블로그도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게 하고 싶어요" - 네이버 검색 등록 하는 방법

스타(star) 2013. 8. 6. 01:11

스타입니다.

오늘, 위즈돔 모임 나갔다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네이버에 검색해도 전혀 안나오더라구요. 아직 덜 유명해서 그런가 봅니다. 원래는 네이버에서 알아서 등록해 줄 때까지 기다리려고 했는데, 아쉬운 사람이 먼저 전화하는 거라고, 제가 그냥 먼저 등록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1. 네이버 검색등록

- 네이버 검색등록이라고 작성 검색해서 찾아갑니다.



아래와 같은 검색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신규 등록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2. 신규 등록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 4개의 선택지가 나옵니다. 저는 개인 블로그 운영자이므로, 내 홈페이지만 노출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등록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등록 방법마다 입력 정보의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3. 검색 신규 등록을 하기 위해서 URL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등록가능한 URL이라고 나오면 신규 등록 신청을 시작하도록 합시다.


3. 등록 신청정보 입력을 합니다.



분류와 업종을 적어야 할 때 분류 검색을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블로그라고 검색하시면 검색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본인의 사이트에 적합한 분류를 선택해 주세요.


그 밑에 소개문구가 나오는데요. 이게 60자 제한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잘 적어두기가 애매하네요. 그래서 오른쪽에 예시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예시 문구들이 나옵니다.

저는 맨 아래 글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필수 사항들을 전부 다 작성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4. 검색 등록 완료

등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서비스 반영까지는 7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2주 쯤 되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