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맥에서 아이메세지(메세지)로 페이스북 채팅 사용하는 방법

스타(star) 2013. 8. 26. 20:18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제가 맥을 사용한지 반년 가까이 되어 가는데요. 점점 그 활용도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도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채팅을 이용하려면 항상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연결하곤 했습니다.

맥의 마운틴 라이언 OS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아이메세지(메세지)라고 알고 있는 메세지 프로그램입니다. 

이 메세지 프로그램은 구글토크, 야후 채팅, 페이스북 채팅 등등을 지원하는 다기능 메세지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잘 활용한다면 다양한 채팅을 아이메세지(메세지)라는 프로그램 하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 방문해 봅니다.



페이스북 채팅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면 페이스북 채팅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가셔서 Supported Clients 를 보시면 iChat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자신의 계정 세팅 주소를 알려줍니다.



페이스북 설정 안내

아래처럼 세팅 방법과 함께 자신의 페이스북 채팅용 아이디를 알려줍니다.



iChat 실행 및 환경설정

자 이제 iChat를 실행합니다.

채팅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메뉴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계정 추가하기

아래처럼 환경 설정 중에 계정을 세팅 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들어 가셔서 이제 계정을 추가해야겠죠? + 버튼을 누릅니다.



자 이제 계정을 추가하면 됩니다. 

계정유형은 Jabber로 선택하시고 계정이름은 아까 페이스북 채팅에서 안내받은 계정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암호는 페이스북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도록 하세요.



자 이제 페이스북 채팅 의 아이메세지 등록이 끝났습니다.

새로운 채팅을 켜서 대화 상대를 확인해 보세요.

Facebook 친구란에 현재 접속해 있는 친구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딱히 장점은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메세지 프로그램을 뭔가 통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그나마 장점이네요.

버그가 있는지 채팅을 조금 하다 보면 아이디가 무슨 일련번호로 바뀌어 버리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아참, 설정해두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모두 적용되어서 앞으로 페이스북에서 채팅하면 아이폰 메세지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점은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