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Unity3D

유니티로 만드는 인디게임. PushMan 프로토 타입 함께 만들기(2)

스타(star) 2014. 7. 23. 20:46

주변에 BOX 만들고 충돌반응 시키기

  • 박스들 만들어서 배치하기
  • 블럭이 떨어질 수 있도록 RigidBody 세팅하기
  • 떨어지는 아래 부분에 블럭체크 할 수 있는 영역 만들기
  • 영역 통과할 때 뭐가 떨어지는지 체크하기
  • 박스 숫자 카운트 해서 16개 이상이면 게임 종료 시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Sho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Power = 200f;

public float Range = 100;


void Update()

{

Debug.DrawRay (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forward * Range, Color.red);

if (Input.GetKeyDown (KeyCode.Space)) {

RaycastHit hit ;

if(Physics.Raycast(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out hit, Range))

{

if(hit.collider.gameObject.tag == "Box")

{

Debug.Log(hit.collider.name);

hit.rigidbody.AddForceAtPosition(transform.forward * Power, hit.point);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