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맥 가상 머신 패럴렐즈8 설치 및 윈도우8 설치

스타(star) 2012. 12. 3. 00:19

패럴렐즈

패럴렐즈는 맥에서 윈도우나 기타 OS를 가상으로 띄워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어려운 개념일 수도 있는데요. 일종의 가상 컴퓨터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가상 컴퓨터를 맥 안에서 켜고 끌 수 있게 되면, 우리는 거기에 OS를 설치한다든지해서 컨트롤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패럴렐즈 홈페이지

http://www.parallels.com/



무표 트라이얼의 경우 30일 사용제한이 있습니다.  OSX 마운틴 라이언을 지원하는 8버전 까지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에는 구매한 이유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윈도우에서만 돌아가는 것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과 방통대 동영상 강좌 등을 듣기 위함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거의 맥만으로도 사용 가능했으나 위의 것들이 너무 불편해서 방법을 찾던 중 패럴렐즈를 설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설치하기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은 패럴렐즈를 실행합니다.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패럴렐즈 마법사

처음 실행하게 되면 패럴렐즈 마법사를 수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메뉴를 선택 할 수 있는데요. 

Windows나 기타 OS를 설치 합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8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크롬OS 등등을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제공합니다.



윈도우즈8을 선택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패럴렐즈8에서는 윈도우8의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는군요. 패럴렐즈7에서는 윈도우즈8의 설치나 지원이 미미했었는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무척 강화된 모습입니다. 윈도우8 설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해볼 것인데요. Mac과 윈도우8이 어덯게 공존하게 될 것인지를 결정하는 페이지입니다. Mac과 유사하게 하면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Mac에서 실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매끄럽게 전환됩니다. PC와 유사하게 방식은 일종의 터미널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잘 감이 안오실 수 있는데, 아래의 선택 돕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로 연결되면서 각각 장단점과 추후 변경 가능한 방법 등을 알려 줍니다. 큰 리스크는 없습니다.



그 다음에는 윈도우즈8 시리얼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이제 인증키만 입력하면 설치가 시작 될 것 같네요.



윈도우 가상머신이 설치될 Mac상의 공간을 지정해 줍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할테니까 공간확보를 하시고 진행하세요. 



윈도우8 설치하기

이제 윈도우즈8을 설치하네요. 



윈도우8 설치 완료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