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매일 20분 스카이프로 영어공부하기 - 나우앤톡 전화영어

스타(star) 2014. 10. 20. 05:37

고민

해외 여행을 다니다 보니 정말로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어떻게 하면 영어가 늘 수 있을까 해서 영어 잘하는 친구에게 물어봤습니다.

 

1. 환경을 바꿔라.

2. 꾸준히 해야한다.

3. 그룹을 만들어라

4. 좋은 선생 또는 멘토를 두어라.

 

이런 이야기들을 해줬습니다. 문제는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겁니다. 학원이라도 좋을 것 같은데 갈 시간도 부족하고, 과외는 가격도 만만치 않고 여러모로 애로사항이 많았죠.

 

한국에 돌아올 때마다 영어 해야지 생각은 하면서도 쉽게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모두의 블로그에서 협찬을 받아서 전화영어회화를 청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우앤톡

제가 공부한 곳은 나우앤톡입니다. 나우앤톡에서는 다양한 전화영어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나우앤톡

http://www.nowntalk.com/

 

우선, 홈페이지 가입을 먼저 했습니다. 레벨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저는 체험반이었기 때문에 따로 교재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만, 원래는 레벨테스트 이후에 적절한 교재를 받게 됩니다.

 

 

수강안내

수강료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매일은 시간이 도저히 안되서 주 3회 수업을 받았어요.

몇시에 선생님과 공부를 할지 시간을 내서 정하면 됩니다. 저는 늦은 밤 12시로 시간을 정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영어 공부 하고 잠들면 되거든요.

 

 

 

스카이프

저는 모바일로 수업을 주로 듣는 편이라서 스카이프를 설치 했습니다.

이거 강의 수강하면서 PC로는 한번도 수업을 못들었어요. 핸드폰으로 수강하면서 핸드폰으로 교재PDF파일들을 보니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어짜피 회화 수업이니까 필기가 많은 편도 아니구요.

 

 

강의 선생님이 이렇게 친구추가를 해 줍니다.

약속한 시간이 되면 ​선생님에게 전화가 옵니다. 같이 강의 들으면서 진도 진행하면 됩니다.

 

 

 

레벨테스트

원어민 선생님과 첫 통화를 통해서 레벨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아래와 같이 평가표를 만들어서 리포트를 해줍니다.

 

아무래도 저는 영어 실력은 짧은 편이에요. 어휘도 약하고, 문장 만들어 내는 능력도 약하구요.

대신 관심은 엄청 많은편이네요.

 

 

이렇게 전화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1일~6일 동안 매일매일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필기를 한 부분입니다.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주셔서 발음도 교정하구요. 모르는 단어들도 정리해서 주셔서 매우 편리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공부한 날에 맞추어서 ​학습 일자별 포스팅

1일차 LevelTest - http://starmethod.tistory.com/986

2일차 Lesson1 - http://starmethod.tistory.com/987

3일차 Lesson1 - http://starmethod.tistory.com/988

4일차 Lesson2 - http://starmethod.tistory.com/992

5일차 Lesson2 - http://starmethod.tistory.com/993

6일차 Lesson3 - http://starmethod.tistory.com/998

 

나우앤톡

http://www.nowntalk.com/

모두의 블로그

[모두의 블로그]를 통해 상품(서비스)만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