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 4

27.5세

1.기억을 떠올려 2010년을 되짚어 본다. 싸이월드에 적어둔 일기장들을 꺼내며 내 새파란 날들의 자취들을 더듬어 본다. 누군가를 의식하고 글을 쓰지 않기로 했는데. 그러나 나는 마찬가지로 여전히 지독한 갈증에 시달린다. 열어보고픈 상자를 앞에 둔 판도라 마냥 안절부절 못하며 마음 속을 노크 하며 밤새 주저거린다. 이제는 더이상 고민하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고민한다. 흔들리지 않는 나이가 되려면 아직 멀었나 보다. 그래도 여전했다. 원고 앞에 나를 마주하는 일 만큼은 멈출수는 없더라. 활자들은 점점 마음속에 쌓여가는데 그 무게를 못이길 때가 되면 잠시 바닥에 내려두는 상황도 필요하다.내 안의 이야기를 점점 안하게 되었다. 이제는 그다지 새로울 것도 없는 이야기가 되어버린 탓도 있고, 하루 한알씩 삼켜야 버..

"이곳보다 좋은 곳은 없을거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 #65 박성권(단비엔터테인먼트)

취업성공-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아직 얼떨떨하고 실감이 잘 나지 않지만, 굉장히 뿌듯하네요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군대 전역 이후에 게임 기획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서 서울의 모든 학원을섭렵하다가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학원에 비해 작은 규모에 긴가민가 했지만진심어린 상담이 마음을 움직여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는것을실감하고 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첫째로, 열심히 했습니다. 다소 간단한 것을 배울때는 제가 직접 해야할 공부를 찾아가면서공부에 임했고, 둘째로, 회사에 지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떨어졌을때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빨랐고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도 빨..

"정답은 YK아이디어스쿨 입니다" - #64 조지현(게임빌)

취업성공-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기분이 묘해요 ! 진짜 된 건가.. 기분이 얼떨떨해요 아직 입사 5일차라서 설렘 반 걱정 반 입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원래 저는 디지털 미디어 전반을 다루는 예술 전공이었습니다. 막연하게 게임 개발을 꿈꿨지만, 내가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 어떤 것을 잘할 수 있을지 의문을 품던 중, 학과의 친한 형이 게임 기획 관련한 공부를 하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전에 비해 전공이나 게임 관련해서 굉장히 일취월장 한 것을 보고 저는 무언가 느낌이 왔고 (^^) 형에게 YK아이디어스쿨을 추천 받게 되어 다니게 되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저는 꾸준함, 의문, 친화력 이..

"준비를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63 권율(다빈치게임즈)

취업성공-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일단 취업이 된 것에 매우 신기하고 놀라운 감탄사만 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사실 저보다 먼저 다녔었던 분들이나 또는 제가 다니고서 함께 공부를 했었던 친구들이 먼저 취업에 성공한 친구들을 보면서, 저도 빨리 취업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시 바로 잡으며 제가 필요한 부분을 공부를 하고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최신화 시키면서, 제가 해야할 것만 꾸준히 준비를 하다보니 저도 이렇게 취업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제가 학원을 다니게 된 것은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교 전공에 맞춰서 취업을 하기보다, 제가 해보고 싶은 일을 찾아보게 되었고, 그 때 찾게 된 직무 분야가 게임 기획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