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도, 부산

[남해 여행] "남해 여행의 이색 코스, 건강 약쑥 체험여행하기" - 섬애약쑥 20150725

스타(star) 2015. 8. 9. 19:13

여름 휴가는 남해로

친구 L과 함께 여름 휴가를 출발했습니다. 이번 휴가 여행지는 경상남도 남해군입니다. 말로만 듣던 남해에 막상 와보니 기대한 것 보다 더 큰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여행 내내 어딜 가도 설레이더군요. 사람들도 많지 않고 조용한 해변을 거닐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먹었습니다. 무엇보다 남해는 자연 풍광이 정말 멋진 곳이더군요. 한려수도 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국립 공원의 경치를 바라보고 있다보면 도시의 번잡함이 말끔히 힐링 되더군요.




남해 섬애약쑥

전형적인 어반 스트릿 스타일의 도시 사람들이기 때문에 무엇 보다도 자주 겪을 수 없는 자연과의 힐링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잘 다니지 않았던 해변도 찾고, 산에도 올랐습니다. 평소에는 잘 가지 않던 산속의 절에도 찾아가 보았습니다. 남해군 이동면에 웰빙 약쑥 뜸을 체험 할 수 있는 관광지가 있다고 하길래 바로 여행 코스에 포함 시켜보았습니다. 역시 저와 L은 가만히 구경하는 것 보다는 뭔가 직접 체험 하는 것을 더 좋아하다 보니 이런 이색적인 관광 코스를 더 좋아합니다. 


남해 약쑥이 위치한 곳은 신전숲이라는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생태 공원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근처에서는 약쑥 체험 뿐만 아니라 경치와 풍경을 사진에 담아가고 쉬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남해약쑥 체험 및 홍보관의 건물입니다. 




섬애약쑥 홍보관

섬애약쑥에 맨 처음 들어오게 되면 제일 먼저 섬애약쑥 브랜드에 관한 안내뿐만 아니라 쑥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정보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섬애약쑥은 이미 꽤 오래전부터 쑥을 재배하고 가공하는 사업을 해왔었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왔더군요. 지금은 이런 홍보관도 만들고 체험실도 운영하여 관광 상품화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약쑥 기념품과 제품들

섬애 약쑥에서 제조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취급하는 제품은 정말 다양하게 많았습니다. 미니쑥뜸부터 시작해서 향과 화장품, 건강보조제 등등이 있었습니다. 중간 마진이 빠지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향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거실이나 방에 향을 피워 놓으면 각 제품마다 특유의 향이 나온다고 합니다. 불면증이나, 집중력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건강보조제들도 있었습니다. 쑥차라든지, 익모초, 흑마늘 같은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모두 건강에 좋은 제품들로써 건강보조제들이 있었습니다. 남성분들이 관심이 많더군요. 






미니 쑥뜸은 집에서도 손쉽게 뜸을 뜰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많은 한의원에도 납품되고 있었고, 효능도 좋다고 합니다. 사용법 또한 간편해서 침 놓는 혈 자리만 공부하신다면 손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제일 인기가 좋은 것은 화장품 들이었는데요. 제품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미용비누를 써봤는데 매우 좋더군요.







섬애약쑥에서 만든 화장품 브랜드인 섬애수 라인업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향낭실

곧이어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섬애약숙에서 제조하는 다양한 향을 안내해두었습니다. 평소에 저도 백단이나 정향, 목단, 계피 등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는데 여기에 와보니 훨신 많은 향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쑥 뜸 체험실

섬애약쑥에 오시면 꼭 들리셔야 하는 곳은 바로 쑥 뜸 체험실입니다. 사실, 여기를 들리셔야 제대로 왔다간다고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쑥 뜸의 효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바로 이어서 쑥뜸 체험을 해보게 됩니다. 







여러개를 쑥뜸을 놓는다면 이렇게 양초를 켜놓고 하면 좋습니다. 평소에 좋지 않은 부분이나, 개선하고 싶은 위치에 손뜸을 한번 놓아보세요. 친구 L과 함께 쑥뜸 체험을 해봤습니다. 







아래 처럼 생긴 자리가 일명 혈자리라는 것인데요. 우리가 한의원에서 침을 놓는 부위와 같습니다. 인체의 혈이 통하고, 해당하는 역할의 기를 열어줌으로써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건강이 증진 되는 것입니다. 이것의 우리 한의학의 원리 아닐까요?








더 웨이닝 커피

쑥뜸 체험 이후에 3층의 까페에 가서 목을 좀 축이기로 했습니다. 3층에 위치한 까페에서는 쑥떡을 이용한 토스트와 빙수등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저희는 살짝 간식거리가 필요해서 토스트를 주문했습니다. 










3층 공간에 아담하고 세련된 까페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야외 테라스는 봄이나 가을에 오면 매우 시원한 경치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3층에서 내려다본 연못의 모습입니다. 커플들이 종종 와서 산책을 하고 가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날이 좀 더워서 아이스 커피를 하나 더 주문했습니다. 





쑥떡토스트&빙수

쑥떡토스트가 나왔는데 상당히 쫄깃한 식감이 마음에 들더군요. 



듬뿍 휘핑크림에 찍어 먹으면 달콤함과 쫄깃함이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연출해냅니다.




다음은 녹차 아이스크림과 쑥떡 빙수인데요. 쫄깃함이 넘쳐납니다. 이색 별미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콤한 팥빙수와 쑥떡의 만남이 기대됩니다. 최근 먹어본 인절미 빙수에 전혀 밀리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더치 아메리카노를 한잔 마시면서 체험을 마무리 해봅니다. 남해에 온지 하루가 지났는데 아직 관광할 곳도 많고, 저녁에 바베큐도 기대가 되네요. 



최근 남해군에서는 둘레길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모든 코스가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모두 각지의 테마를 가지고 있는 훌륭한 코스가 만들어 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여행 추세는 빨리 많이 돌아다니는 것 보다 천천히 느긋하게 슬로 체험 여행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즐거운 체험 여행 시간이었습니다. 



관광을 마치고 아쉬운 마음에 미니뜸과 비누를 구매했습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입해서 기분이 좋네요. 다음에 또 필요하면 전화로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쑥뜸은 효과를 좀 보는 것 같아서 계속 구매할 것 같습니다. 위장이 좋지 않은데 하루에 한번씩 꾸준히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남해군 이동면 앵강 다숲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해약쑥

http://남해약쑥.한국

055-862-8283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성남로 97

10:00~18:00 / 월요일 휴무

예약 / 주차가능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