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서초] 대한민국 향토국수와 일품요리 서초맛집 - 한국수 20171126

스타(star) 2017. 12. 6. 15:37

향토국수와 일품요리 맛집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따뜻한 국수가 생각나는 하루입니다. 오늘은 강남 서초에 생긴 국수 전문점인 한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전국 팔도의 국수를 다 모아둔 것이 특징인데요. 깔끔한 맛과 분위기로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국수와 함께 어떤 추가 메뉴들이 볼만한지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매우 깔끔하고 넓은 가게가 반겨줍니다. 프리미엄 국수집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수는 멋진 가게 분위기와 정겨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이블간 거리도 멀고 테이블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추가반찬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더 드시고 싶은 반찬은 가져다가 드시면 되겠습니다.



메뉴 고르기

자 오늘은 어떤 메뉴를 먹어볼까 고민을 해봅니다. 식당에서 추천해 주는 요리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우선, 가게의 간판 메뉴 중에 하나인 담양 떡갈비, 그리고 밥과 국수 한 종류씩, 추가로 갈비만두 작은 것 하나, 그리고 대동강에일까지 주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해보니 많네요.


밑반찬 세팅

밑반찬 부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시원한 동치미 국수, 콩나물무침, 김치가 함께 나옵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입가심을 해주니 입맛이 도는군요.


갈비만두

기다리는 동안 먼저 제공되었던 갈비만두인데요. 아 너무 맛있더군요. 갈비 양념된 고기 만두인데 담백하고 깊은 육즙의 맛이 좋습니다.


시원한 대동강에일도 함께 나오는군요. 살짝 쌉살한 맛이 나지만 먹어보면 중독되는 바로 그런 맥주입니다.



담양 떡갈비

가게의 간판 메뉴인 담양 떡갈비가 세팅되고 있습니다. 넓은 판에 떡갈비가 올려져 있고 살짝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따뜻하게 익히고 있는 떡갈비의 모습입니다. 노릇노릇한 향과 함께 살짝 노르스름해지면 이제 본격적으로 드셔도 됩니다.



드시기 전에 이렇게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서 세팅해 주세요.



서울 한국수

팔도 강산의 국수들을 모두 모아둔 한국수이지만, 그 중에서 대표 국수인 한국수를 한번 안먹어 볼수가 없겠죠? 맑고 뽀얀 육수 국물에 탱글탱글한 국수 면발이 뽑혀서 나오네요.



가게에서 알려주신 방법입니다. 국수를 하나 말아서 떡갈비를 딱 얹어서 먹으면 아주 깊은 맛이 납니다.



꼬막비빔밥

저는 식사도 하고 싶어서 밥류를 주문했습니다. 꼬막비빔밥이 있길래 주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적인 비빔밥과 다르게 꼬막이 예쁘게 들어가 있네요. 



초고추장을 듬뿍 담아서 한번 비벼 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의 쫄깃한 식감과 함께 비빔밥을 먹으니 바다의 풍미가 더해진 느낌입니다. 




팔도 국수를 다 즐길 수 있는 국수집

전국에 있는 유명한 국수들을 다 모아서 개발한 국수집 답게 다양한 국수들을 깔끔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늑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주말이나 저녁 식사에 가족들과 함께 식사 하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이구요. 커플간의 저녁식사 장소로도 강추합니다. 


대한민국 향토국수와 일품요리 서초맛집 - 한국수 20171126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주차장 가능

키워드 : 서초맛집, 서초역맛집, 강남회식장소

연락처 : 02-568-5972

주소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47길 101

예약 : https://goo.gl/CA4Tmg (그룹픽 예약시 최대 1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