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창업한후에

[스타트업] 2015년 중진공 청년전용창업자금 신청하는 방법과 작성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1)

스타(star) 2015. 1. 6. 03:01

2013년 선정 실패 그 후

2013년도에 제가 처음 스타트업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정부 정책자금과 일체 자격이 해당 안되었었습니다. 업력도 미달이고, 매출도 없었기 때문이죠. 완전 초기 창업상태였기 때문인 것 같네요.


전세자금 빼고, 몰고다니던 차 팔아서 설립한 회사가 벌써 설립 1주년을 넘었습니다. 우여곡절도 많이 겪었지만 계속해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은 큰 의미입니다. 그 동안 회사도 성장했고, 저도 성장했습니다. 





2015에서 2016년도에는 인프라 투자 계획도 잡혀 있었고, 마케팅과 R&D 비용에 많은 투자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기술교육을 주요 컨텐츠 사업으로 하고 있는 우리회사는 강사들의 빠른 재교육과 안전하고 쾌적한 인프라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금 운영 계획에 고민이 깊어가는 시기에 발표된 중진공의 청년전용창업자금은 가뭄의 단비 같은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공식홈페이지

http://www.sbc.or.kr/



회원가입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홈페이지에 먼저 가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미리 기업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상황

우선 발표된대로 2015년 중진공 청년전용창업자금 모집일은 1월 5일입니다.

역시 예상대로 엄청난 인원이 몰려서 현재 서버는 다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 화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1월 6일에 다시 한번 확인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첨부자료

아래의 자료 원하시는 분 많을 것 같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건투를 빕니다.


(공고_제2014-363호)2015년_중소기업청_소관_중소기업_정책자금_융자계획(게재용)[1].hwp


2015년_정책자금_융자신청서(양식)_및_신청기간안내.hwp


2015년 정책자금 온라인 융자신청시스템 사용자 매뉴얼.pdf


자금신청_및_현장조사시_참고_및_유의사항_(청년전용창업자금).hwp


청년전용창업자금_융자신청서(샘플).pdf


청년전용창업자금_융자신청서.hwp


작성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 자세히 첨부파일들 읽어보니 팁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천천히 정독하시고 이해하시는 것이 정도(正道)인 것 같습니다.

- 청년전용창업자금은 신청일 현재 만 39세 이하인 자로써,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계획 심의 프리젠테이션 양식은 자유입니다. 효과적인 평가를 위해 다음 내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SWOT 분석

사업 단계별 추진일정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및 관련 산업의 시장 현황과 전망

수요 예상 및 매출 수익성, 고용창출 전망

자금조달 계획 및 차입금에 대한 상환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