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의 도서관/영어공부

SDA삼육어학원 서울학원 - 강의6

두달 동안의 변화

어느새 Target English 교재도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약 두달 간의 영어 회화 수업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있습니다. 우선 하루에 제 공부량은 4시간 가까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화 1시간, 학원 LAB청취 한시간, 그 외에 별도로 이동 중에 듣기 테이프 1시간, 밤에는 자막 없이 미드를 시청하곤 합니다. 주말에는 문법공부는 Basic Grammar in Use 를 풀어보고 있습니다. Target English의 수준이 Basic Grammar in Use와 난이도가 비슷해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두달동안 되돌아 보니 기본적인 sentence 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고, single과 plural을 구분해서 문장을 작성하는 것이 많이 늘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대화가 유창해 지는 것은 좀 어렵습니다. 앞으로는 원어민이나 외국인 친구들과 더 많은 대화를 통해서 상황에 맞는 표현이 자동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연습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T​arget English 2 Unit3 Lesson1

이번 Lesson 에서는 S + V + O + Time, S + V + O + Place + Time 두가지 형식을 연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Time 부분과 Place + Time 을 섞어서 질문과 대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지만 간단한 예문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ho called a friend?

: i called a friend.


Who did you call?

: I called a friend


What did you do yesterday?

: I called a friend yesterday.



이번에는 future tense 입니다. going to 구문은 많이 쓰이는 문장입니다. 또한, 대답 하면서 it 또는 them을 쓰는 것도 배웠습니다. 참고로 실제 대화에서는 going to를 줄여서 gonna 를 자주 쓰는 것 같습니다. 


What are you going to do today?

: i'm going to have lunch.


Where are you going to have lunch?

: I'm going to have it at the restaurant.


When are you going to have lunch?

: I'm going to have it today.


오늘 Apply는 조금 재미있었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대상들을 짚으면서 What did~, Where did~, What is ~ going to ~ 구문을 만들어 보는 문제였습니다. 


앞으로 2주 남았다

Taget English 1, 2 강좌도 이제 2주 가량 남았습니다. 다음주 주말에는 학원 Weekend Program에도 나가볼 예정입니다. 앞으로 남은 수업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