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세계관 설정 작법론

디지털스토리텔링의 세계관 설정. 환락의 도시 - 뉴리노시티

스타(star) 2013. 7. 23. 06:59

스타입니다.

6년인가 7년 전에 설정했던 설정 자료가 있길래 써둡니다. 뉴리노 시티는 게임 EX-Fighter의 배경이 되는 공간이었으며, 다양한 소설과 캐릭터 창작의 기초가 되는 세계입니다. 마약과 환락이 판을 치는 공간입니다.


기본적인 배경의 느낌은 상하이와 같은 거대 항구도시에다가 근미래를 배경으로 생각했었습니다. 


유명한 용호의 권에 나오는 South Town을 보고서 영감을 얻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프롤로그

 


메리다 동부에 위치한 항구 도시 뉴리노 시티. 해군기지가 주둔하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한적한 소규모 도시에 불과했다. 약 50년전 버밍 시티와 철도가 연결되고 대규모 항구가 건설되면서 이 도시의 발전이 시작되었다. 약 20여 년 전부터 이 지역에 검은돈이 유입되면서 도박장과 해수욕장 등이 크게 발전하고 관광, 환락지로서 변모하게 된다.

중앙정부는 이 지역의 높은 범죄율과 전세계적인 조직 G2의 본거지가 있다는 위험성 때문에 다른 지역과 격리 시켜두는 한편 막대한 세금 수입을 이유로 통제하지도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전에도 뉴리노 시티에서는 많은 무도가와 파이터들이 모여 비공식적인 대회가  열린 적이 있었다. 의외로 반응은 뜨거웠고 거액의 파이트머니와 대회의 이권을 가지고 조직간의 세력 다툼이 벌어지기도 하였다. 결국 몇몇 파이터들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 후로 한동안 격투 대회는 열리지 않게 된다.

그로부터 몇 년 후, 개최자를 알 수 없는 큰 대회가 열린다는 소문과 함께 전세계의 파이터들에게 초대장이 보내졌다.

복수를 위해, 자신의 강함을 증명하기 위해, 또는 비밀스러운 임무를 가지고 뉴리노 시티에 파이터들이 하나 둘씩 모이고 있다.


혹시 위의 사진의 배경인 도시가 어디인지 아시는 분은 리플좀 달아주세요. 몇 해전에 구한 사진인데 도저히 모르겠어요.

6명의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창조되었고, 그 설명은 차후에 또 하기로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