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영상.
커피전문점이 지적 개화기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커피를 마시기 이전에는 술을 마셨다. 항상, 술에 취해 있었다는 뜻.
아이디어가 뒤섞일 수 있는 공간으로써 커피 하우스가 역할을 해왔다는 것이다.
비범한 수준의 혁신과 비범한 수준의 창의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아이디어는 곧 네트워크이다.
거의 대부분 혁신적인 생각은 혼자서 유레카 하며 떠오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 간에 이야기하고 토론하면서 생겨난다. 다양한 생각이 서로 충돌하며 튕겨내는 그 환경이 곧 혁신을 이끄는 공간인 것이다.
느린 직감.
GPS가 만들어 지게 된 계기.
개방형 혁신 시스템.
아이디어 회의를 난 주로 공원이나 길거리, 까페에서 주로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말이죠. 그게 알게 모르게 가장 창조적인 발상이 자주 떠오르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조용히 사무실에서 앉아서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린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연구하고 있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있다고 말하는 회사가 있다면 믿고 싶어도 믿기지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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