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전자담배 에세이

[전자담배] "아이다 강남 신사역점에서 전자담배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물어봤습니다" - 아이다 강남 전자담배 20150502

스타(star) 2015. 5. 17. 08:20

오랜만에

K형이 바로 얼마전에 강남 신사역에 전자담배샵을 열었다고해서 카메라를 들고 무작정 쳐들어갔습니다. 예전 회사 생활할 때에도 잘 어울렸던 기억이 선명한데요. 오랜만에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가게 구경도 하고 싶다고 해서 갔습니다. 아직 이것저것 준비가 좀 덜 되었다고 쑥스러워하는데도 불구하고 가게와 제품사진을 담았습니다. 

전자담배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액상과 부품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한 것이 많았습니다. 전자담배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하고, 어떤 제품이 좋은지도 물어봤습니다.



전자담배의 구성

Q:전자담배의 구성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

A: 전자담배의 구성품은 정말 다양하다. 브랜드마다도 다르고, 제품마다도 다르지만 크게 다음과 같다.

세트상품 - 모든 제품들이 완성되어 있는 일체형입니다.

액상향 - 니코틴이 함유되어 있는 액상입니다. 다양한 맛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배터리 - 예전에 담배잎이 들어가는 부분은 배터리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액상을 코일로 태우기 위한 동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버튼 - 배터리 버튼을 누른 후에 담배를 흡입 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기 - 배터리를 충전하셔야 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카토마이저 - 무화기와 카트리지를 합쳐서 만든 제품을 카토마이저라 합니다. 혁신적인 부품이죠. 기존 무화기(아토마이저는)가 워낙 고장이 많았는데요. 카토마이저에 있는 교체부품은 비교적 저렴합니다.

무화기(아토마이저) - 전자담배의 심장입니다. 진짜 담배처럼 만들어 주는 곳이죠. 전압을 받으면 고열로 액상을 증발시켜서 수증기를 만들어 주는 부품입니다.

드립팁 - 입에 무는 부분입니다. 플라스틱 또는 스텐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홀캡 - 배터리와 카토마이저 결합 부분을 가려주는 부품입니다.


전자담배 샵에서는 이 수 많은 부품들의 사용법과 브랜드별 차이와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아드릴 수 있다고 합니다.



외관

주소에 도착해보니 입간판으로 여기가 전자담배샵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2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건물에 설치 되어 있는 엘리베이터 또는 계단을 통해서 걸어서 올라가면 아이다 전자담배를 만날 수 있습니다. 2층에 202호에 위치해 있는데 찾는데는 별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내부

전자담배샵 답게 갈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장안에 있는 테이블에는 각종 시연을 위한 전자담배 세트들이 준비되어 있었구요. 판매중인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쪽은 각종 액상과 니코틴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수 많은 액상제품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시연을 해보고 고객들에게 추천을 한다고 하는 군요. 브랜드, 맛 등에서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현재 진열되어 있는 시연대입니다. 각종 액상 맛과 기계 종류를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깔끔한 목넘김을 위해서 1mg 정도의 니코틴을 첨가하여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어림잡아도 50개가 넘는 액상을 테스트 해볼 수 있었는데요.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서 전문가의 상담과 취향분석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이 하도 많기 때문에 나중에 내가 어떤 액상이 괜찮았지? 하는 생각이 다시 들게 되더군요. 이렇게 베스트를 골라서 꼽아 놓을 수 있게 해둔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편의시설

상담하는 동안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다양했습니다. 편하게 담배 하나 사면서 제품 소독도 하시고, 음료수도 하나 마시면서 쉬었다 가기에도 좋았습니다. 방문해주시는 고객분에게는 무제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사장님의 취향에 맞추어서 다음과 같은 컨셉도 준비되어 있더군요. 이니셜D만화책과 레이싱 게임입니다. 전자담배에 대해서 상담도 받고, 기다리는 친구들과 함께 레이싱 게임 한판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구매상담

오늘 같이 모인 친구들입니다. 함께 전자담배 제품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성분 뿐만 아니라 여성 사용자들도 많이 찾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여성분들도 전자담배 사용자가 꽤 늘어난 것 같습니다. 순수 니코틴만 흡수하기에도 좋고, 담배냄새도 나지 않기 때문이죠. 게다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도 줄 수 있고요. 평소 담배 때문에 걱정이신 여성분들에게는 전자담배 한번 상담 받아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여성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라면 역시 전자담배도 전자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은근히 전자기기 울렁증 있으신 분들이 많더군요. 모델명, 재료, 용어도 복잡하고, 어떤게 좋은지 쉽게 고르기 어려움이 많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가까운 아이다에 오셔서 상담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기능과 부품들에 대해서 설명중이신 사장님의 상담 모습입니다.



니코틴, 액상, 전자담배입니다. 니코틴과 액상을 얼마의 비율로 섞냐에 따라서 맛과 목넘김이 달라집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연초의 느낌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최대한 비슷한 느낌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여성분이 고른 화이트 제품과 목걸이입니다. 상당히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모습이네요. LED를 통해 배터리 충전량이나, 배터리 전압을 통해 제품의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당연히 전자담배도 담배의 일종이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전자담배를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부품별 고르는 노하우 - 배터리

전자 담배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흡연량을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650mAh 정도의 배터리라면 하루를 버틸 수 있습니다만, 더 잦은 흡연이나, 장시간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900mAh 이상의 대용량도 고민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없으면 전자담배는 완전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650mAh, 900mAh, 1100mAh, 1300mAh, 2200mAh 등등의 종류의 고용량 배터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의 용량이 클 수록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을 자주 안해줘도 된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단점으로는 배터리의 용량이 커질수록 제품 크기도 커진다는 점입니다. 휴대성이 점점 떨어지는 것이죠. 휴대성과 무게, 그리고 자신의 흡연량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품별 고르는 노하우 - 카토마이저

액상이 들어가는 카트리지와 무화기(아토마이저)가 합쳐진 카토마이저는 현재 가장 많이 소비되는 부품입니다. 회사마다 다른 명칭을 부를 수도 있지만, 보통 카토마이저라고 하면 대부분 알아듣습니다. 


핵심 부품은 카트리지와 무화기인데요. 액상을 넣는 카트리지 용량은 1.6ml가 들어갑니다. 담배로 치자면 한갑 정도의 니코틴 양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 이부분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훨씬 더 큰 용량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화기는 제품의 연기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순간적으로 액상을 태워서 수증기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2.0옴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번에 만들어 내는 무화량을 결정합니다. 저항이 낮을 수록 무화량이 높아지고 많은 연기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목넘김의 맛이 높아지지만, 배터리 소모와 무화기 수명을 더 빨리 소모하게 됩니다. 반대로 저항을 높이면 배터리 소모는 줄고, 수명도 늘어나지만, 아무래도 연기량이 적기 때문에 담배피는 맛은 훨씬 떨어지게 됩니다. 


배터리 전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보통은 3.7V의 전압을 가진 배터리가 2.0옴 카토마이저와 찰떡궁합입니다. 대부분의 세트상품이라 불리우는 제품들이 거의 이 수준에서 조합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드기기?

모드기기라는 것은 소비자의 취향에 배터리의 양을 개조 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내부에 삽입하는 여러 배터리들을 가지고 자신만의 용량을 가진 배터리 용량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초심자가 모드기기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추후 필요성이 생긴다면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추세

최근에는 배터리의 잔량을 보여주는 제품이나, 배터리 버튼에 잠금 기능을 설정해 두거나 하는 최신 제품들이 잇따라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LED와 같은 불빛으로 연출되는 제품도 있으며, 충전하면서 사용할수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또한, 여성 사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디자인과 색상에서 더욱 화려하고 세련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모든 부품이 국산화되어 훨씬 고급스럽고 성능과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중국산보다는 국산이 기술력과 서비스 부분에서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위치

지하철 3호선 신사역 4번 또는 5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전자담배 여성 흡연자 상담 우대해드립니다. 






아이다 전자담배 강남신사역점

02-515-1544

평일 10:00~22:00 / 주말 11:00~21:00

http://blog.naver.com/etc15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4-16 202호

주차가능/카드가능/예약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