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16 - 이정희(다OO게임즈)

스타(star) 2015. 6. 8. 02:24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기쁘다는 이 한마디 밖에 안떠오르네요. 그 만큼, 어린시절부터 꿈꿔오던 게임기획자의 길을 이루게되어 너무나 좋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저는 4년제 게임기획학과를 다니다 취업시즌이 되어 취업전선에 뛰어 들었습니다. 서류통과까지는 잘 되는 편이었는데 면접에서 계속 낙방하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 시기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고, 게임기획자의 꿈을 포기하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린시절부터 꿈꿔오던 게임기획자의 길을 걷기위해 게임기획전문학원을 찾아보며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많은 게임 학원에 문의하게 되었고습니다. 보통의 경우 저의 포트폴리오를 다듬기만하면 된다는 답변이 다였었는데 YK의 선생님들은 기존의 것은 버리고 다시 시작해보자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그 말을듣고, 이 곳이라면 다시한번 저의 꿈을 이룰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렇게 YK와 인연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입니다. 

면접에서의 탈락도 힘들게 했고, 넉넉치 않은 환경속에서 포트폴리오 작업과 아르바이트와 병행해야하는 생활이 너무나 지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정진하다보니 이렇게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로는 프로출신 기획멘토 선생님들을 만난점입니다. 

저와 같이 4년제 게임학과를 나온 친구들중에 아직도 취업을 못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친구들은 대부분 포트폴리오를 혼자 준비하다보니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아보였습니다.

그에비해 저는 YK의 선생님들의 멘토링에 따라 편하게 준비했던점이 빠른 취업으로 이어졌습니다.

 

세번째로는 성공하고싶다는 마음을 버린점 입니다. 

성공만을 쫒으며 대기업만을 생각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제가 아직도 대기업의 꿈을 버리지 못했다면 지금도 학원을 계속 다녔을겁니다. 

하지만 게임개발이라는 꿈만을 생각하고, 내 삶에있어서 게임을 다시 정의내리고 진정한 게임기획자가 되기위해 게임만을 생각한점이 취업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여러번의 면접에서 떨어졌던 순간과 포트폴리오를 준비할때 아르바이트와 병행하다보니 집중 할 수 없어 힘들었습니다. 그럴때마다 YK의 선생님들이 자신감을 찾아주시고 방향을 잡아주셨기 때문에 고비를 넘길 수 있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는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YK의 선생님들의 멘토링을 잘따라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나간다면 취업의 문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 자기하기 나름입니다!

 

 

게임기획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어린시절부터 밥보다 게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게임을 개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재미를 창출해 게임으로 녹여내는 게임기획자라는 직업이 제일 끌렸기 때문입니다.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취업을 준비하다보면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나 좌절의 순간이 찾아올때가 있습니다. 물론 없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만약, 그런 순간이 찾아온다면 절대 포기하지말고 앞으로 정진하라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YK의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잘따라와주어야 취업에 성공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 아닌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먼저 생각합니다. 

내가 아무리 재미있어도 남들이 재미없으면 게임기획자로써는 실격이나 다름없으니까요..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재미를 찾기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YK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생님들이 내주는 과제를 잘 수행해나가면 그것이 포트폴리오가 되고 나만의 무기가 됩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처음에 저는 시스템 기획만을 공부하며, 다른 분야에 대해서는 관심이 적었습니다. 그러다 YK에 들어와서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다양한 분야의 게임기획을 작성도 해보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지금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는 기획자의 포지션이라는 것이 시스템이니, 레벨이니 컨셉이니 하는 부분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YK에서 겪었던 다양한 기획과 경험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YK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O형과의 추억이 기억에 가장 많이 남습니다. 둘이서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친해졌고, 게임기획과 그 외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부분 공유를하면서 도움을 주었던 형입니다.

그 외에도 C형과 K누나와의 짧지만 재밌었던 기억들이 모두 기억에 남습니다. 함께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친해졌던 YK의 형들과 동생들, 그리고 항상 멘탈을 케어해주시고 많이 가르쳐주셨던 선생님들 모든 추억들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게임기획자가 되고싶은데 방향을 잡지 못하시는분들, 저 처럼 좌절을 맛보고 다시 시작해보고 싶으신분들, 그외에 게임기획자가 꿈인 분들에게 게임기획자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