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17 - 오세정(OO앤플레이)

스타(star) 2015. 8. 3. 17:42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더 많이 배우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원하던 MMORPG를 만들 수 있게 돼서 좋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기획에 요구되는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았고, 또 커리큘럼의 폭이 넓고 구체적이어서 선택했습니다. 시설은 조금 부족하지만 왠지 아늑한 학원 분위기도 한 몫 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1. 집념 : 기획하는 게 정말 재미있었지만, 그것은 계속 내 안의 무언가를 소모시키는 일이라 지칠 때도 많았습니다. 그 때마다 최대한 집념을 발휘해 어떻게든 완성 시켰고, 그게 쌓여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2. 동생 L군 : 힘들 때는 의지할 수 있는 동생이었고, 많은 지식과 깨달음을 준 동료이자 페이스 메이커였습니다. L군 덕분에 인디게임 The Seeker를 만들 수 있었고, 해당 팀프로젝트를 통해서 제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수평적인 사제관계 : 서로의 의사와 의견을 존중하며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수평적인 사제관계가 취업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스스로 사고하고 결정할 수 있게 했고, 많은 토론과 교류 속에서 저의 게임 철학과 방향성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같이 공부하던 형, 누나, 동생들이 전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빨리 취업에 성공하더군요. 혼자 덩그러니 남았을 때, 허전한 마음을 달랠 길 없어서 좀 방황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게임 기획자는 흔히 제너럴리스트라고 얘기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지식을 많이 습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게임기획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게임을 할 때마다 많은 영감을 얻고, 상상과 공상을 했습니다. 그것을 정말로 현실화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했습니다.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선생님이 하라고 시키는 건 죽이 되든 밥이 되든 하세요.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유저가 내가 기획한 것을 어떻게 받아드릴까하는 부분을 가장 중요시 하게 생각합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서의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두루두루 다양한 기획파트의 경험을 쌓아서 다재다능한 기획자가 되고자 합니다. 영어를 공부도 꾸준히 해서 해외에도 통하는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바짝 할 땐 하고, 늘어질 땐 좀 늘어지고, 험할 때도 있고, 유쾌할 때도 있고, 그때그때의 감정과 느낌들이 공기의 흐름을 타고 분위기를 만드는데, 그게 참 인간적이고 좋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내가 한 작업물에 대해 항상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이게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 YK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L군이랑 같이 팀 프로잭트 발표 했던 게 기억이 나네요. L군, K누나, L형 다 같이 모여서 수업 듣고, 밥도 먹고 … 그립네요.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기획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실력을 쌓고 싶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열정을 가진 선후배 친구들과 자유롭고 유쾌한 수업이 여러분을 반길 것입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