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오래 쓴 아이폰5S 배터리 교체하고 새 물건이 되었습니다" - 아이폰픽스 홍대점 20150422

스타(star) 2015. 6. 6. 13:47

에피소드

오늘 오랜만에 친구 Y를 홍대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오랜만에 평일 낮에 홍대거리에 오니 이렇게 한적하고 조용한지 몰랐습니다. 낮과 밤의 모습이 다르다는 것이 새삼 느껴지더군요. 대학 다닐 때는 수업 끝나고 홍대에 자주 와서 까페에서 공부도 하고 놀기도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군요. 

저와 친구 Y는 애플제품 매니아입니다. 컴퓨터는 맥을 쓰고있고, 휴대폰도 아이폰을 오랫동안 쓰고 있습니다. 서로 집에 가면 애플 관련 액서서리들로 가득합니다. 1년 전쯤에 둘이 비슷한 시기에 아이폰5S를 구매했었는데요. 핸드폰을 근 1여년 가까이 쓰다보니 다른 기능들은 몰라도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되더군요.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Y의 경우에는 이제 완전 충전을 해도 세시간도 못갈 정도로 배터리 사이클이 노후화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이미 한차례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요. Y군은 사설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더군요. 이미 무상 리퍼기간도 다 끝났기 때문에 그냥 불편을 감수하면서 쓰고 있더군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핸드폰의 수명을 연장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매우 좋아하더군요. 오늘 홍대에 위치한 아이폰픽스 홍대점에서 배터리 교체를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외관

같은 건물에 아이폰 수리점이 3~4개는 있어서 조금 헷갈렸는데요. 제가 찾아간 곳은 지하에 위치한 125호 였습니다. 저는 예전에도 다른 지역의 아이폰픽스에서 수리를 받아봤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수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와 같은 간판을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아니면, 전화통화를 하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뿐만 아니라, 침수 수리도 전문으로 하네요. 그리고, 중고로 쓰던 핸드폰도 매입하고 있어요. 한번 들린 김에 이것저것 다 처리하고 왔습니다. 




인테리어

가게에 들어서자 이렇게 아담한 사무실이 나타납니다. 실장님이 친절하게 맞이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오늘 배터리 교체할 제품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우선 체크한 뒤에 본격적으로 배터리 교체에 들어가겠습니다.




한쪽에는 하우징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드 색상을 좋아해서 레드 컬러로 하우징을 했습니다. 최근 아이폰6 제품들도 하우징용 케이스가 진열 되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그 외에도 홈버튼이라든지 배터리 등등 교체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교체는 적게는 10~20분, 하우징은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전체 다 분해한 뒤에 다시 재조립을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짧지 않은 시간 동안이기 때문에 편하게 소파에 앉아서 대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잡지를 구비해두는 센스가 엿보였습니다.




한쪽에는 커피와 녹차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가벼운 음료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한쪽 벽에 팔고 있는 다양한 악세서리들입니다. 액정 필름부터 시작해서, 이어폰, 휴대폰 케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수리

이제 본격적으로 배터리 교체 수리를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핸드폰을 전면 분해를 해야합니다. 아이폰은 정교한 제품이라서 그런지 숙련된 사람들 아니면 분해 뒤에 재조립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잘 생긴 실장님이 능숙하게 제품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다. 



들어올 때 환하게 웃어주시던 모습과 달리 제품 수리에 들어가자마자 완전 진지한 모습으로 제품 수리에 열중하고 계신 실장님의 모습입니다. 프로페셔널의 모습이 느껴져서 한장 찍어 드렸습니다. 현재 기존 배터리에 붙어있는 테이핑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장착될 새 배터리입니다. 이렇게 작은 녀석을 바꿀 수 있었다니 신기하긴 하네요. 아마 이번에 교체하면 다시 새것처럼 쌩쌩하게 작동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배터리를 테이핑을 하고 제품에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배터리를 단단하게 고정하지 않아서 한번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그 다음부터는 꼭 단단하게 고정해달라고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제품을 켜보자마자 지문인식이 안되어서 당황했었는데요. 배터리 교체 후에 한번 재부팅을 해주면 새로 인식하면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그대로 해보니 정상 작동 하는 것 확인 했습니다. 새로 배터리 갈고나니 굉장히 쌩쌩해진 느낌이라며 친구가 매우 좋아하는군요.



위치

홍대 지하철 9번 방향으로 나오면 홍대쪽 방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바로 보이는 LG팰리스 빌딩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25호라는 점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픽스 홍대점

070-4193-7890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LG팰리스빌딩 지하1층 125호

주차가능/카드가능/예약가능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