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망가져가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하고 수명연장했습니다" - 아이폰픽스 명동 본점 20150422

스타(star) 2015. 4. 30. 21:44

에피소드

잘 사용하던 아이폰5S가 문제가 생겼다. 몇 번의 큰 충격을 받은 것도 있었고, 얼마전부터 갑자기 자기 마음대로 껐다 켜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아직 아이폰6S를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조금은 더 버텨줬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아이폰 보증기간도 끝났기 때문에 어짜피 리퍼를 받는 것도 불가능 했기 때문에 난감했다. 

사실, 아이폰수리점에 가지고 간다해서 100% 고칠 수 있을지 장담하지 못했다. 상담실장님에게 전화를 해보니 우선은 가지고 와서 한번 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명동 아이폰픽스

명동에 있는 아이폰픽스 수리점으로 향했다. 어제 미리 연락해둔 것도 있고, 예전에 하우징도 아이폰픽스에서 받았었다. 아이폰 고장 날 때마다 찾는 것 같다. 오랜만에 명동에 갔는데 의외로 가게 찾기는 어렵지 않았다. 명동역 6번출구에서 네이처 리퍼블릭쪽으로 쭈욱 내려오면 만날 수 있었다.

평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사람과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었다. 설상가상으로 핸드폰 배터리마저 0%가 되는 바람에 찾는 것은 더더욱 쉽지 않을뻔 했다. 




찾아가기

네이처 리퍼블릭에서 더 내려오다보면 명동 컬처스타 빌딩을 만날 수 있다. 확인하는 방법은 1층에 라코스테 빌딩을 확인하면 된다. 왼편의 골목으로 들어가면 아이폰픽스 명동 본점 입간판을 볼 수 있다. 


컬처스타 매장내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10층으로 가면 된다. 옷가게가 매장처럼 보였는데 공간을 잘 활용한 것 같았다. 엘리베이트는 매장의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었다.






10층에 도착하면 1005호가 아이폰픽스이다. 간판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잘못 찾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명동이 복잡하기는 하지만, 찾아오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악세사리 판매

매장을 둘러보니 작지만 깔끔한 공간에 아이폰 관련 악세사리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주로 아이폰5에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 아이폰6 케이스도 일부 만나볼 수 있었다.




사무실안에 놓여있던 인테리어 소품이다. 시간탐험대라는 만화영화를 보신분이라면 알고 있을 돈데크만이 놓여있었다. 재미있는 장면이어서 한장 찍어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신 잡스형의 사진도 걸려있다.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아이폰은 수리를 맡기게 되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게 된다. 이미 많은 업무와 게임을 핸드폰으로 하고 있는데, 정작 핸드폰을 맡겨버리니 굉장히 무료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었다. 특히나, 핸드폰을 분해해서 수리하고, 다시 고치는데까지는 적적어도 10분~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애매할 수도 있었다. 

아이폰픽스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대비해서 간단한 커피와 녹차들을 제공하기도 하고, 편하게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소파도 준비되어 있었다.





배터리 교환

이제 내 차례가 되어 본격적으로 핸드폰 수리를 의뢰했다. 우선 계속 켜졌다 꺼지는 증상에 대해서 조사를 해봤는데, 사실 이 부분이 명확하게 어디가 문제인지는 콕 집어내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기계 내에 고정이 불안정했던 배터리를 교체해보기로 했다. 메인보드가 망가지면 정말 어쩔 수 없이 버려야 할지도 모른다.

확실히 배터리 충전 사이클과 충전가능한 배터리 양이 문제가 있다고 나왔다. 정확히 이것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배터리가 문제가 있다는 것은 확실했다. 우선은 배터리를 교체해보고 상태를 지켜보기로 했다.


아이폰은 정밀부품들로 이루어진 기계라서 그런지 함부로 뜯었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문제를 겪을 수도 있었다. 아이폰픽스에서는 이미 숙련된 엔지니어분들이 뜯어서 분해 조립을 해주셨다. 생각보다 배터리 교체 정도는 금방 끝나는 일이었다.




저번에는 얇은 양면 테이프로 고정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스폰지 테이프로 아예 단단하게 고정할 작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부에서 흔들리지 않고 더 확실하게 고정 되겠죠.



이제 배터리 교체가 끝나고 다시 결합을 하고 있습니다. 몇 일 더 상태를 지켜봐야한다고 하는데요. 켜보니 별 문제 없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는 시점이 수리한 뒤로 약 열흘 정도 지났는데요.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도 수리 및 하우징 가능

현재 아이폰6도 수리 및 하우징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이렇게 케이스들도 준비되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위치

명동역 6번 출구에서 네이처 리퍼블릭쪽 방향으로 내려오세요. 





아이픽스 명동본점

070-8863-6153

http://blog.naver.com/kimky2014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가 51-6 대한빌딩 1005호

평일 11:00~20:00/주말 11:00~18:00

주차불가/카드가능/예약가능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