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맥용 패키지 관리자 Homebrew 설치법과 간단한 사용법 소개 - OSX 환경 세팅

스타(star) 2015. 8. 16. 21:50

Homebrew

Homebrew 는 맥에서 사용하는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앞서 설명한 Mac Port와도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Apple에서 제공하지 않는 유용한 패키지 들을 설치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Homebrew를 설치하려면 마찬가지로 XCode 커맨드라인툴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XCode 커맨드라인툴은 XCode 6 이상 버전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같이 설치되며 설치 안된 분들은 아래의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XCode 설치 후에는 꼭 한 번 실행하여 라이센스를 동의 하도록 합니다.

HomeBrew의 경우에는 한국어로 된 소개 사이트가 있습니다. 








설치하기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터미널을 켜시고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ruby -e \"$(curl -fsSkL raw.github.com/mxcl/homebrew/go)”


Homebrew가 설치 되어 있는 폴더 입니다. 

/usr/local/Cellar 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최신 Homebrew로 업데이트

우선 설치한 다음에 최신 버전인지 확인부터 해보도록 합시다. 


brew update 




wget 패키지 설치해보기

웹 크롤링 패키지인 wget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터미널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설치 명령어는 간단합니다. install 해보면 됩니다. 


brew install wget





본격적인 문제 해결
사실 Homebrew를 찾아서 받은 이유는 Subversion 의 한글 사용 문제가 제일 컸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정 패키지를 설치 할 수 있는 기능을 찾다보니 발견한 패키지 관리자였습니다. 한글 사용 문제 해결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맥에서 SVN 한글 깨지는 현상 Homebrew로 패키지로 문제 해결하기 - OSX에서 SVN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