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라이프스타일과 서비스

"아이폰6 배터리 사설수리 교체후기" - 아이픽스 대학로점 20151105

스타(star) 2015. 12. 1. 04:04

에피소드

최근에 게임을 하도 많이 실행해서 그런지 배터리가 맛이 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40% 정도의 충전량이 남아있는데 갑자기 1% 대로 배터리가 떨어지기도 하고 갑자기 꺼져버리기도 하더군요.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져가서 몇 가지 검사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의아하게도 현재 이 배터리 상태가 정상이라고 진단을 해주었습니다. 성의없는 검사에 실망이 컸습니다. 배터리가 예전 같지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결국 또 사설수리로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6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 대학로의 아이픽스로 향했습니다.



혜화동을 잘 다니지 않았다면 이쪽 골목으로 찾아 오시기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외관

그나마도 입간판이 있었기에 생각보다 금방 찾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픽스 대학로점입니다. 5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인테리어

도착해보니 실장님이 환하게 맞이해 주십니다. 어디가 문제 있는지 물어보고 수리 견적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배터리 교체라서 크게 어렵지 않은 모양입니다.



수리를 하는 동안 편하게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소파가 있었습니다.



가게 인테리어가 참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웠습니다. 가게 사장님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캐릭터 피규어들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들이더군요.



또 다른 한쪽 벽면에는 다양한 아이폰 관련 악세서리가 판매중입니다.






준비

기다리면서 심심하지 않게 뽑기판도 뽑아봤습니다. 사실 여기에 있는 상품들은 이미 전부 나가는 바람에 더이상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기다리는 동안 믹스 커피를 한잔하면서 마음을 가다듬기로 합니다.




배터리 교체

본격적으로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상판을 들어낸 후에 간단하게 배터리만 빼내고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는 작업입니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여도 아이폰을 여러번 분해조립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해당하는 부분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는 실장님입니다.




기계는 한참을 이리저리 만져보고 교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배터리 교환이 끝난 후 임시로 켜봅니다. 크게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볼트를 조이고 있습니다. 써보니 대만족입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줄어들었습니다. 게다가 40%대에서 1%대로 떨어지는 등의 문제도 없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계를 받은 느낌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위치

혜화역1번출구로 나오실 경우 나오는방향으로 50m 직진하시면 횡단보도앞 탐앤탐스 포매인건물 5층

혜화역4번출구로 나오실 경우 베스킨라빈스 횡단보도 건너편 탐앤탐스 포매인건물 5층입니다



아이픽스 대학로점

070-7760-6153

서울 종로구 혜화동 185 5층 512호

영업시간 평일11:00~20:00 / 공휴일+토요일 11:00~18:00 / 일요일13:00~18:00

예약 / 주차 / 무선 인터넷 / 남녀 화장실 구분 / 신용카드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