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청년희망재단]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31 - 김율희(넥슨)

스타(star) 2017. 3. 15. 00:11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 이렇게 홀가분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더이상 자소서를 쓸 필요 없다는 게 너무 속시원하네요.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 긍정적인 마인드, 지속적인 관심, 직무 이해도. 긍정 마인드는 취업 준비 과정 내내 지속적으로 부딫힐 수 있도록 해준 동기였고, 업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직무 이해도는 서류 작성과 면접에서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접에서는 기본적으로 이 업계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금방 들통날만큼 심층적으로 물어보기도 해요.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 몇 번의 탈락을 확인하면서 자괴감에 빠지지 않도록 멘탈을 관리하는 것이 제일 힘들었어요.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기회조차 못 얻었을 때, 스스로에 대한 자괴감이 강하게 드는데, 그 순간을 이겨내지 못하면 다음 도전을 위한 추진력이 떨어지게 돼요. 그래서 여러 번의 탈락을 확인하면서도 잘했다, 잘 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되뇌이는 일을 많이 했어요.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 너무 스스로를 극한까지 몰아붙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탈락이든 아니든, 그 순간의 자신에게 자괴감을 가지지 않고 잘했다고 말해주는 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나마저도 나에게 잘했다고 말해주지 않는다면 취업전쟁이 길어질수록 버티기 힘들어집니다. 한 과정의 결과가 어떻든, 그 과정을 지나온 스스로에게 적당한 보상과 충분한 칭찬을 주셨으면 좋겠어요.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게임에 대한 열정과 직무에 대한 관심이 기반이 되어야 하고, 추가적으로는 평소 게임이라는 콘텐츠와, 그리고 게임업계에 대해 가지고 있는 본인만의 확고한 생각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많이 물어보고요. 


- 모바일게임기획자과정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게임, 그리고 게임업계에 대해서 이론적인 지식 외에 실무적인 경험을 찾기 힘들었는데, 선생님의 강의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한 게임업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그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학생 한명한명이 다 잘 되기를 바라시는 모습이 와 닿아서 좋았어요:)


청년희망재단 모바일게임기획 2기

https://www.yhf.kr/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