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카페

[서울 카페] 홍대에서 이색데이트 반지만들기 카페 - 반지대학 홍대점 20170519

스타(star) 2017. 5. 24. 14:25

"활기찬 불금의 홍대 거리"

여러분들은 기념일이 되면 무엇을 선물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반지, 목걸이 등을 주로 선물하는 편인데요. 오늘 기념일도 챙길겸 직접 반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이색 카페가 있어서 홍대로 나가보았습니다. 오늘은 불금이긴 하지만, 아직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그렇게 심하게 혼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더 특별한 반지만들기 데이트"

아마도 대부분의 커플들은 커플링을 직접 구매 할 텐데요. 최근에는 반지를 만들 직접 만들 수 있는 이색 카페들이 생겼습니다. 홍대에 위치한 반지대학에 바로 그 장소입니다. 여기에서는 커플링이나 펜던트 등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울 수도 있고, 커플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념일을 그냥 넘어가기 어려울 때 이 곳에서 추억 만들기를 한번 해봅시다.



반지대학 입구에서 부터 커플들의 향기가 전해져 옵니다. 이곳을 찾은  많은 커플들이 적어둔 카드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학생, 군인, 생일의 경우에는 다양한 할인과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놓치지 마세요 




"아늑한 카페같은 분위기의 반지대학"

입구에서 부터 아늑함이 전달되어 옵니다. 솔로들이 감당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분위기의 아늑함입니다. 마치 학교 책상 처럼 둘이 짝꿍처럼 앉아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지 만드는 순서 따라하기"

반지대학에서는 반지를 만드는 순서를 총 11개의 단계에 나누어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친절하게 사용 설명서도 준비되어 있고요. 반지를 만드는데는 약 2시간 정도 소모가 될 예정입니다. 사실 2시간 동안 반지 만드는 작업해보시면 알겠지만, 낭만있는 그림이 펼쳐지는 장면은 아닙니다. 한강의 오리보트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시겠습니다. 



긴 작업 시간 동안 함께 마시면 좋을 음료수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목이 말라서 시원한 쥬스 주문 했는데요. 와서 그냥 반지 안만들고 카페만 이용해도 되지 않나 생각 들기도 합니다. 분위기가 워낙 좋고 커플들만 오는 곳이라 눈치 볼 필요도 없습니다.



자 이제 작업을 위한 앞치마와 팔토시를 착용해 봅니다. 앞치마만 착용 했을 뿐인데 마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반지 만드는 엘프가 된 듯한 기분이 듭니다.  어서 빨리 나의 작품을 만들어야지하는 의욕이 앞섭니다.




1. 디자인 선택

이제부터는 반지를 만드는 순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자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반지를 아예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샘플을 보고 따라서 만드시는 것이 좋으시겠죠. 혹시 내가 생각한 눈물이 나도록 기가막힌 디자인이 떠올랐다 하시는 분은 직접 창작하셔도 되긴 합니다만, 선생님에게 허락 받으시고 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여러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리저리 반지 두께도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도 고려해서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정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참 이런 순간이 어렵습니다.



2. 신청서 작성

자 그 다음에는 반지에 들어갈 각인이나 종류, 보석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견적을 작성하는 순간입니다. 마찬가지로 선택의 순간이 많습니다. 결정장애 있으신 분들은 고통 받는 시간입니다. 천천히 진행하셔도 되니까 부담 가지지 마시고 작성해 보도록 하세요. 



3. 사이즈 체크

그 다음으로 중요한 사이즈 체크입니다. 손가락에 딱 맞는 반지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손가락 사이즈를 체크합니다. 체크하는 도구가 있으니 최대한 편한 사이즈를 착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4. 이니셜 각인

커플링반지에  이니셜이 빠지면 뭔가 허전하죠. 참고로 깔끔한 각인은 레이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다듬기

자 이제부터 실전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생긴 실버 바를 가지고 반지를 만들게 될 예정입니다. 실버 바를 먼저 다듬는 작업부터 해야 합니다. 



이렇게 생긴 판위체 실버 바를 고정하고 끝이 뾰족한 양쪽 모서리를 줄을 이용해서 잘 다듬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끝이 편편해 질 때까지 다듬어야 합니다.



6. 은땜

그 다음에는 실버 바를 동그랗게 말아서 반지 모양으로 만드는 땜질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하기에는 조금 위험하니 숙달된 선생님이 도와주실 거에요. 



7. 모양만들기

자 이제 선택하신 모양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은을 세공하기 위한 다양한 도구들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비교적 단순한 형태라서 그나마 난이도가 쉬운편이었어요.



아까 잰 자기의 손가락 호수를 선으로 표시해 둔 것인데요. 저 표시한 위치까지 반지 크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망치로 두드려서 사이즈를 만들어 냅니다.



은 제품이기 때문에 망치로 이렇게 두드리면 사이즈가 조금씩 커집니다. 



그 다음에 저희는 사포를 이용해서 바닥을 다지는 작업을 했어요. 아까운 은가루들이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만약 금반지를 만드는 거라고 하면 정말 밀폐된 공간에서 조심스럽게 작업을 해야 할 것 같아요. 






계속해서 모양을 잡는 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이 작업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균등하게 모서리를 깍아내는 것이 쉽지많은 않더군요. 



8. 광내기

모양을 잡았으면 이제 광을 내서 반지가 반지 답게 보이는 작업을 합니다. 이것만 잘해도 반지가 꽤 모양새가 나옵니다. 



이렇게 생긴 회전하는 사포가 있더군요. 매우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9. 레이저 각인

자 이제 반지 제작의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듥 있습니다. 레이저 각인을 하기 위해서 글꼴과 문구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각인할 문구를 정하시면 아래 처럼 생긴 로보트가 열심이 글자를 새겨 줍니다. 도장 파는 느낌이었어요.




10. 큐빅 세팅

큐빅이나 탄생석을 고르시면 해당 위치에 보석을 넣어서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더 아름다운 반지를 위해서 보석 세팅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큐빅 세팅도 선생님이 직접 도와주실 것입니다. 



11. 완성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완성 되었습니다. 저희는 약 두시간 조금 더 걸린 것 같습니다. 그 시간 동안 음료수도 먹고 사진도 찍느라 바쁘게 보내다 보니 시간 가는 줄을 몰랐네요.



이렇게 생긴 예쁜 상자에 반지를 담아서 주십니다. 




"목걸이로 만들 수 있어요"

반지를 계속 착용하는 것도 좋지만, 저희는 조금 더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은줄을 사서 목걸이로 만들었답니다. 은줄은 만드는 것은 아니고 따로 판매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반지와 은줄의 강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오래 착용하다 보면 조금씩 반지에 흠이 가는 것은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재미있는 이벤트들"

계산을 하고 나가려고 하는데 랜덤 자판기라는 것이 있네요. 고르고 뽑은 것에 따라서 작은 선물도 하나 주신다고 합니다. 저희가 받은 것은 커플 타투 입니다. 여름에 바닷가 가서 하면 재미있겠네요.



맨 처음에 입구 들어오면서 부터 잔뜩 붙어 있었던 커플들이 적어둔 작은 카드들은 여기 보시면 있는 위시페이퍼를 작성하시고 걸어두실 수가 있어요. 



반지대학 학생증입니다. 나중에 반지 수리를 하거나, 폴리싱 서비스를 받을 때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큐빅 세팅 AS도 가능한데요. 혹시나 큐빅이 떨어지거나 했을 때 학생증을 지참하셔서 와서 수리 받으시면 됩니다. 




"기념일 특별하고 의미있는 선물 만들기"

기념일을 앞두고 있거나 뭔가 특별한 선물이 필요하시다면 반지대학에서 커플 반지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제가 앞서 말했듯이 한강의 오리보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겉으로 봤을 때는 화려하고 예뻐보이지만 만드는 과정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 알아두세요. 하지만, 그렇게 만든 하나뿐인 반지의 결과물을 보면 아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홍대에서 이색데이트 반지만들기 카페 - 반지대학 홍대점"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공영 주차장 이용

키워드 : 이색데이트, 반지만들기, 반지카페

전화번호 : 02-6224-6620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7지번서교동 407-26 4층지도보기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메뉴 : 반지만들기 40,000원 / 팔찌만들기 40,000원 / 팬던트만들기 30,000원 / 아메리카노 2,000원 / 치즈케잌 3,000원

홈페이지 : http://www.ringuni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