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카페

[범계 카페] "커플링 만들기 이색데이트 코스" - 반지대학 범계캠퍼스 20170526

스타(star) 2017. 5. 31. 03:40

"젊음의 거리, 범계역의 오후"

스페셜한 평일 오후, 거의 1년 만에 안양 범계역으로 나들이를 떠났습니다. 미세먼지 하나 없는 날씨가 매우 좋은 하루입니다. 오늘은 범계역에서 중요한 약속이 있는데요. 바로 제가 직접 목걸이를 만들기로 한 날입니다. 얼마전에 반지도 직접 제작했는데, 이번에는 한번 목걸이도 제작해보기 위해 다시 공방을 찾았습니다.





"커플링은 반지대학 범계캠퍼스에서"

반지대학은 제가 자주 다니는 이색카페입니다. 반지나 목걸이 같은 장신구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커플들이 커플링이나 목걸이 등을 직접 의미있게 제작하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념일에 무얼 선물할까 고민이 든다면 직접 만들어서 더 의미있는 반지 하나 선물해 보세요. 



화려한 범계역 2번 출구 답게 간판들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이런 무질서 속에서도 반지대학의 입간판을 발견했습니다.




"깨끗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이색데이트 카페"

반지대학에 들어오면 매우 깔끔한 카페느낌의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느 카페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지만, 자리마다 있는 독특한 도구와 서랍책상을 발견한다면 이곳이 뭔가 커피만 마시는 곳은 아니란 것을 알려 줍니다. 




"제작 순서는 단계별로 따라오세요"

처음 오시는 분들도 아주 쉽게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따라 만들다 보면 어느새 멋진 장신구 하나 쯤은 뚝딱 만들어 내실 수가 있습니다. 




1. 디자인 선택

우선 무얼 만들지부터 결정해야겠죠. 커플들은 대부분 커플링을 만들기 위해서 옵니다. 하지만, 저처럼 두번 세번 방문하는 사람들은 반지 뿐만이 아니라 목걸이, 팔찌 등의 다양한 장신구를 제작해 볼 수도 있습니다.




2. 신청서 작성

무얼 만들지를 결정했다면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각인, 보석 등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사이즈 체크

오늘 저는 목걸이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사이즈 체크를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만, 커플링을 만드실 분들은 손가락 사이즈 측정은 필수 입니다. 



사이즈에 따라서 이렇게 생긴 은바를 나누어 줍니다. 요 친구를 동그라게 말고, 펴고 두드리고 해서 우리가 원하는 장신구로 바꿀 예정입니다. 




4. 이니셜 각인

장신구에 직접 각인을 새길 수 있는데요. 저는 오늘 목걸이에 예쁜 별자리를 새기기로 했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하기는 힘들고 이 부분은 반지대학에 원하는 디자인의 각인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5. 다듬기

은바의 양쪽이 날카롭게 절단되어 있을 텐데요. 은바를 동그랗게 접합할 예정이기 때문에 끝을 잘 다듬어 줍니다. 





6. 은땜

동그라게 말아서 링을 만들 예정인데요. 땜질을 해야합니다. 땜질용 은은 40%부터 80%까지 사용하는데요. 반지대학에서는 80% 땜은을 사용하고 있다네요. 



접합점으로 잘 스며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물붕사입니다. 땜은과 붕사등을 이용해서 토치를 이용해서 땜을 시작합니다. 이건 상식인데 땜과 용접이라는 단어는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땜은 접합할 때 다른 물질을 이용해서 하는 작업이고 용접은 자기 자신을 녹여서 하는 작업입니다.




7. 모양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모양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작은 링 스타일의 펜던트를 만들 예정입니다. 반지보다도 더 작기 때문에 작업에 있어서 세심함이 요구됩니다. 





8. 광내기

모양을 잡았다면 이제 번쩍번쩍 광을 낼 시간입니다. 핸드피스를 이용해서 반지에 흠집을 제거하고 광을 만들어 냅니다. 입자가 굵은 사포부터 작은 사포까지 몇 차례에 걸쳐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9. 레이저 각인

새기고 싶은 문구가 있다면 레이저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반지 만들 때 애용한 적이 있습니다. 




10. 큐빅세팅

이제 마지막 큐빅세팅입니다. 펜던트가 워낙 심플해서 작은 보석으로 마무리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파이어로 세팅을 해봤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추가금이 붙습니다. 




11. 완성

이제 완성을 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화이트 도금도 맡기고 큐빅 세팅도 맡겼기 때문에 당일 완성이 불가능합니다. 약 3~4일 정도 후에 찾으러 오면 된다고 합니다. 일이 바쁜 관계로 택배도 가능하냐고 사장님께 여쭈었더니 약간의 택배비만 부담하면 보내주실 수 있다고 하셔서 택배로 신청했습니다. 



"미션을 완료하자"

반지를 만들면서 주어진 미션이 6가지 있는데요. 2가지 이상 완료하시면 음료수가 무료입니다. 반지 만드는 시간 잠시 쉬어가면서 음료수도 마시면서 진행하세요.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곳 반지대학"

반지대학 범계캠퍼스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자리를 메워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방문했던 커플들이 만들어나가는 소원 나무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연들을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저도 카드 한 장 남기고 나왔습니다.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연인들"

평일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커플들이 와서 반지 만들기 삼매경에 빠져있었습니다. 커플들에게는 아주 좋은 추억을 선물하는 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에 이미 커플링을 만드신 분들도 한번 방문하셔서 직접 만든 장신구 선물하는 느낌으로 함께 해도 좋습니다. 꼭 반지가 아니라 저처럼 목걸이나 팔찌도 좋습니다. 




"커플링 만들기 이색데이트 코스" - 반지대학 범계캠퍼스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공영 주차장 이용, 건물 주차장 이용

키워드 : 이색데이트, 반지만들기, 반지카페, 테마카페

전화번호 : 031-383-5231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46-3 서련코아빌딩 504호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ringuniv_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