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인터뷰] "실제 게임개발 해본 경험이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한 거 같습니다." #044 - 정홍석(겜프스-게임기획)

스타(star) 2017. 7. 27. 16:34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처음에는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잠시 후에 실감이 나기 시작하면서 ‘해냈다!’는 생각에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로 꾸준한 자기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게임기획에 대한 서적을 다 보기도 하고 실제 도서관에서 동기부여나 심리학에 관한 서적을 찾아서 볼 정도로 열정적이었습니다.

둘째로 유니티를 다룰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에 유니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저도 유니티를 많이 공부해서 그 점을 높이 평가된 거 같습니다.

셋째는 회사 게임의 대한 관심을 어필했습니다. 회사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영상이 있으면 영상을 보고 게임과 제가 해왔던 게임의 연관성을 어필했습니다.


-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꾸준히 노력하고 발전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게임에 대해 많이 배우고 습득하는 자세만으로도 

좋은 곳으로 취업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스트레스 극복과 체력관리는?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체력관리는 저녁에 동네를 산책하면서 체력관리를 해왔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실제 게임개발 해본 경험이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한 거 같습니다. 면접인터뷰에서도 자신감이 붙기도 하고 포트폴리오에서 기획서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린시절부터 가지게 되고 영웅전설이나 록맨등을 해보면서 이런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하고 관련 학과를 나오면서 그때부터 기획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꼼꼼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게임을 같이 만들어 가기 때문에 세세한 것까지 설정해야 다른 사람도 보고 그대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여러 게임을 하면서 느낀 감동을 그대로 전해줄 수 있는 기획자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그래서 재미뿐만이 아니라 감동까지 줄 수 있는 게임 기획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게임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한 종류의 게임보다 여러 가지 게임을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길 바랍니다.



강의 후기

- 선생님에게 해주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선생님에게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강의나 피드백을 받으면서 깨닫는 것이 많아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청년희망재단에서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다른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되고 기존의 포트폴리오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한번 더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 국민의 성금으로 공부하게 되었는데 감사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배움의 길을 만들어 주시고 그 길에서 공부하게 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청년희망재단 모바일게임기획 2기

https://www.yhf.kr/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