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인터뷰] "겉으로 하는 홍보보다는 한 명 한 명의 장 문의 칼럼을 보는 것이 결정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047 - 김우석(썸에이지-게임기획)

스타(star) 2017. 8. 21. 15:04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 막상 합격 연락을 받고 나니 얼떨떨하기도 하지만, 2년 간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는 생각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 우선 2년동안 다양한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를 진행하며 저에 대해 보여 줄 거리를 만들었다는 게 가장 큰 것 같구요

    두번째로는 저를 물심양면으로 지원 해 준 동료 선생님과 학생들, 여자친구, 어머니 덕분인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제 인내심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무언가 시도하는 근성인 것 같습니다. 막연하게 움직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구요,

    작은 것이라도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면서 조금씩 성취의 맛을 알아가면 보상이 자연적으로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스트레스 극복과 체력관리는?

  : 힘들 때 마다 여자친구가 옆에 있어줘서 트러블이 생겨도 적은 스트레스로 넘길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 체력이지만  그것도 여자친구가 신경 써 주어서 긴 슬럼프에는 빠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가고자 하는 회사의 게임 장르와 컨셉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가 무엇인지, 무엇을 기 획 및 개발하고 싶어하는 지 자신에 대해서 많이 알고 그것을 타인에게 끊임없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지 되돌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 2년 간 반도체 회사에서 큰 문제 없이 근무하였지만, 제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해야 즐겁게 오래 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청주에서 서울을 왕복하며 게임 기획 교육 과정을 이수하였습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 제가 기획한 내용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믿음이 없으면 하기도 싫고 하더라도 완성도 있게 마무리 짓지  못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 중단기적으로는 게임의 작은 부분이라도 제 성향이 반영된 시스템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행동패턴의 다양화나 스테이터스 의 세분화 같은 것들이 그 대상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제 팀을 결성하여 로고를 박거나 제 이름이 포함된 게임을 출시하고 싶습니다.


- 게임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 처음 시작할 때는 막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고 있는 길이 올바른 길인지, 자신이 잘 하고 있는 건지  꾸준하게 자문자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강의 후기

- 선생님에게 해주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교육 과정이 끝나고 나서도 1년이나 더 도움을 청해서 징글징글 하다고 하실만도 한데 손 놓지 않고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 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YK IDEA SCHOOL에서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 학생들의 칼럼이 가장 눈에 띄어서 판단하기에 모자람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겉으로 하는 홍보보다는 한 명 한 명의 장 문의 칼럼을 보는 것이 결정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