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교육 후기 #001 - 이수혁(OO소프트)

스타(star) 2015. 5. 17. 08:35


게임 기획 강사로 나선지 이제 반 년이 되었습니다. 처음 수업을 맡았던 학생 중에 처음으로 취업자를 배출했습니다. 주인공은 이수혁 군입니다. 


- 학생에 대한 첫인상

수혁이는 조용한 성격이지만 집중력이 있는 친구였습니다. 게다가 지인들이 이미 업계에 상당 부분 포진해 있는 인맥이 장점이었습니다. 


- 지도시 가장 어려웠던 점

면접이 관건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면접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대답을 엉뚱하게 하거나 너무 긴장한 나머지 할말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기술적인 부분이 아니라, 심리적인 요인이 큽니다. 그리고 학생의 성격과 특성을 고려해서 유연하게 대비 시켜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분 주변에도 이렇게 업계 쪽으로 인맥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 남들보다는 조금 쉽게 업계에 진입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절대 간과하지 말아야 한 부분이 있습니다. 


단순히 추천만으로는 기회를 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실력도 따라줘야합니다. 특히, 소개를 통해서 입문 하는 경우에는 소개해준 사람의 명성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더더욱이 일처리를 확실히 해야합니다. 


- 가장 두각을 나타낸 부분

이 친구의 경우에는 이미 게임학과 출신에다가 프로그래밍 수강 경력도 있고, 상당 부분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 취업 성공에 대한 분석

하루전에 무척이나 면접을 연습시켰습니다. 실전과 같은 상황으로 가상 면접을 보면서 자세와 발언을 대비해 주었습니다. 또한, 가장 어려운 질문들에 대한 효과적인 대답들을 준비해주었던 것이 컸던 것 같습니다. 우리가 준비시킨 면접 질문의 80%가 나왔다고 합니다. 사실, 면접 질문이란 것이 거의 정형화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대답을 내놓느냐는 것이고, 얼마나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세련되게 표현하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 성공 기원 한마디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인프라를 잘 활용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학생 지인 중에 게임 회사에 근무하는 친구들이 꽤 많이 있었고, 주변 친구들이 상당히 강하게 회사에 추천을 어필해준 부분이 컸습니다. 

앞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다가오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실력도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인들과의 네트워크에서 중심으로써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