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도, 부산

[부산 여행] "부산 달맞이길을 봄과 함께 넘어가다" - 부산 달맞이길 20150328

스타(star) 2015. 4. 29. 04:22

해운대에서 불어오는 봄

친구가 부산에서 결혼을 한다길래 오래 알고 지낸 K와 함께 부산까지 드라이브 겸 여행을 다녀왔다. 계절이 바뀌어가고 있었다. 겨울 내내 앙상한 나뭇가지들은 어느새 꽃잎을 잔뜩 달고 있었다. 봄은 가장 먼 해운대에서부터 불어오고 있었다. 

달맞이길을 지나 송정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은 내가 부산에서 제일 좋아하는 드라이브 코스 중에 하나이다. 이 길을 몇 번이고 넘을 때마다 감탄을 하곤 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길과 해안선을 바라볼 수 있는 부산시민들은 축복 받은 것이 틀림없다. 벚꽃이 멋지게 피어있었다. 잠시 차를 멈추고 이 기분을 담아보려 무척이나 애를 썼다. 

밤새 운전하느라 피곤하기도 했는데, 이 아름다운 광경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주말을 맞이해서 그런지 부산 시내의 교통 체증이 이루 말할 수가 없을 정도였다. 나들이 인파도 겹쳐서 부산시내는 가까운 거리도 한시간이 넘게 걸리는 상황이었다. 드라이브 코스로 송정해수욕장을 선택하길 잘한 것 같다. 좁은 길이었지만, 교통은 원활한 편이었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날씨도 너무 좋았다. 







달맞이길

달맞이길에는 여러 데이트 코스들이 있고, 사진찍기 좋은 장소와 포인트도 많다. 희안하게도 가장 번화한 도심중에 하나인 해운대가 지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송정해수욕장 방면으로 조금만 벗어나면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잠시 차를 댈 수 있는 곳이라면 멈춰 세워놓고 바다를 보면서 사진을 찍기 좋다. 



위치

부산 해운대에서 송정해수욕장 방면으로 가면 달맞이길이 나온다.



달맞이길 관광안내소

051-749-5710

http://tour.haeundae.go.kr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1동 산42-20

주차가능/애완동물가능/입장료무료/유모차대여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