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술집

[건대 술집] 건대 분위기 좋은 라운지바에서 칵테일한잔 추천 - 믹스라운지 20151031

스타(star) 2015. 11. 1. 18:27

에피소드

주말입니다. 오후에 어린이회관에서 후배 결혼식을 다녀온 뒤에 친구들과 술한잔 하기 위해 건대로 이동했습니다. 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지만 아랑곳 하지 않고 사람들로 붐비고 있는 건대 맛집거리였습니다. 오늘은 특히나 10월의 마지막 주말인 할로윈데이라고 하니 평소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주말 나들이를 나온 것 같습니다. 오늘 함께 소개해드릴 곳은 건대 입구에서 칵테일 한잔 하기 좋은 장소인 믹스라운지입니다. 


외관

믹스라운지는 건대 먹자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녁 6시 정도부터 오픈을 시작됩니다. 멀리서 간판을 보고 찾아갈 수 있습니다. 




입구쪽에는 큰 유리창안에 믹스라운지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술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다양한 주류를 파는 라운지 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실내로 들어가보니 특이한 콘크리트 구조물 느낌의 인터리어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노출형 천장과 함께 멋드러진 어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저녁이 되니 은은한 조명들이 더욱 고급스러운 도시 공간의 느낌을 줍니다. 





건물 내부로 들어오면 제일먼저 길다란 바가 눈에 들어옵니다. 늦은시간이 되니 바쪽으로도 많은 손님들이 앉으시더군요.




아직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조용합니다. 잠시뒤에 술한잔 하러 들어오는 8시가 되니 자리가 한석도 없더군요.



이외에도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로 멋을 더했습니다. 은은한 조명들을 잘 활용하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군요.




믹스라운지에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테이블 좌석들입니다. 원형 테이블도 있고 사각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좌석이 편안한 느낌이라서 좋았습니다. 





독특하게 좌식 테이블 컨셉도 있었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출형 천장의 인테리어입니다. 에어콘 배관들을 페인트칠을 해놔서 매우 깔끔해 보였습니다. 샹들리에와 어울러져 멋진 공간을 연출해주는 군요.



남녀 분리되어 있는 화장실입니다. 




메뉴판

메뉴를 보자면 크게 바틀 세트와 맥주 세트, 칵테일 세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일 많이 찾는 메뉴는 믹스 라운지 세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주류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바카디 빅애플+토닉워터

2. 스미노프그린애플+토닉워터

3. 앱솔루트보드카+오렌지주스or크렌베리주스+사이다

4.예거마이스터+핫식스

5. 아그와+핫식스





믹스라운지에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칵테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술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논알콜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으니 분위기를 함께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간단한 안주류와 사이드 메뉴들입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오늘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가장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는 앱솔루트 보드카 세트입니다. 라운지바가서 뭘 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 하시면 앱솔루트 보드카로 선택하시면 크게 실패하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보드카에 각종 음료와 쥬스를 희석해 먹어도 괜찮은 파티 음료가 만들어집니다.





믹스라운지에서는 믹스해먹기 좋게 레몬을 조각내어서 같이 제공해 주었습니다. 잠시 뒤에 간단한 보드카오렌지믹스 제조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께스에 얼음도 한통 가득 가져다 주는군요.



기본 안주인 프레즐입니다. 




나쵸

보드카만 먹기는 심심해서 함께 먹을 안주로 나쵸를 주문했습니다. 소스로는 머스타드와 칠리소스를 가져다 주시네요.






맛있는 보드카오렌지믹스 만들기

믹스라운지 직원분이 알려주신 칵테일 제조법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1:2:1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보드카1, 오렌지 주스2, 사이다1인데요.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잔은 샷잔에 따라서 됩니다.



그 다음은 오렌지 주스 차례입니다. 오렌지 주스는 2잔을 따라서 넣습니다. 



그리고 사이다를 1잔 섞은 뒤에 나머지는 얼음을 충분히 가득 채웁니다. 



그리고 레몬을 가지고 컵 주위를 싹 훑어주신 다음에 꽉 짜서 레몬즙을 뿌려주시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몇번 휘저어주면 맛있는 보드카오렌지믹스 제조 끝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크렌베리주스를 가지고 만들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저는 사이다를 넣지 않고 보드카1에 오렌지주스 3정도를 넣어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조금씩 비율을 바꿔가시면서 본인만의 비율을 만들어나가 보시길 바랍니다.




다트놀이

술도 한잔 걸쳤겠다. 친구들과 함께 다트 내기를 해봤습니다. 1게임에 1000원입니다. 요즘 다트에 빠져서 술집가면 꼭 한두게임씩 하는데요. 501이라는 게임 모드입니다. 다트를 던져서 501점을 정확히 먼저 맞추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에요. 오늘 전적은 1승 1패입니다. 






술을 1/3밖에 못마셨는데 이름을 적어주시고 키핑을 해주셨어요. 최고 2개월까지 보관해주신다고 합니다. 생일 때는 이벤트로 칵테일도 서비스해주시니까 생일 파티도 손색 없을 것 같습니다.



위치

건대 먹자골목에 위치



믹스라운지

02-498-8259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4길 102

영업시간 연중무휴 18:00~04:00

예약 / 단체석 / 무선인터넷 / 남녀 화장실 구분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