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과감하게 YK아이디어스쿨의 문을 두드리세요" 신입게임기획자 인터뷰 #020 - 강보성(갈라랩스튜디오-밸런스기획)

스타(star) 2016. 3. 2. 13:40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입사 합격 전화가 왔을 당시는 기뻐서 마음이 들떴다면, 지금은 그곳에서 어떤일을 하게 될 지, 또 어떤 분들과 일을 함께 하게 될지 등에 대한 기대감에 한껏 마음이 들뜬 상태입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1. 매일매일 발전하려는 마음가짐 

2. 꾸준한 출석 

3.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저는 순수 인문학생이었습니다. 이걸 직설적으로 바꿔말해 본다면 컴맹이라고 부를 수도 있겠죠. ^^;  

따라서 취업준비 초반에는 게임개발이나 컴퓨터 용어, 사용법등에 대한 상식적인 대화를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들과 형, 누나, 동생분들의 도움으로 차근차근 성장해나갔고 그 바탕으로 자신감을 얻어 어려움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YK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려 봅니다. ^^/



-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노하우라기보다는 취업을 하게 되면서 느낀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구직을 하면서 회사분들이 공통적으로 중요시하는 부분이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1. '개발에서 어떤 부분을 수행할 수 있느냐?'

2. '그 부분을 재밌게 잘 만들 수 있을지?' 

3' 마지막으로 '대인관계가 어떤지?'

위 3가지의 의문을 공통적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면 위 질문에 답할 답변을 훌륭하게 그리고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게 취업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게임에 대해 이런저런 점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자주 공상을 하며 어떤 게임이 출시 되면 해당 게임 세계관을 참고로 팬픽을 쓰곤 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중말 즈음 한국콘텐츠 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게임기획 공모'가 있어 참여 했었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선이 되지 않았고 그것은 제가 최소한 당선된 사람들보다 게임개발력과 표현력에 있어 실력이 뒤떨어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뒤로 게임기획에 대해 홀로 고민 하다 부족함을 느껴 YK아이디어 스쿨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1. '유저들에게 재미있는 기획인가?' 

2. '그렇다면 그것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3. '이것을 협업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설명해줄 것인가?'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이제는 놀랍게도 신입 기획자가 되었습니다! 

기획파트의 모든 부분에 실전경험을 쌓고, 그 후 저만의 강점을 갈고 닦아 독특하면서도 다재다능한 기획자가 되려고 합니다. 



- 게임 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1. 절대!! 자신이 만들어놓은 틀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항상 자신의 작업물에 대해 부족한 점을 피드백 받고 그 피드백을 적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피드백을 받는 도중 자신이 몰랐던 부분이나 간과했던 

부분을 알게 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자신을 볼 수 있게 됩니다.   

2. 항상 긍정적이고 성실한 태도를 보여주세요.

3. 기획자라면 자신이 하고 있는 기획을 '어떻게 구현하고 표현할 것인가?'에 대해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YK아이디어스쿨

- YK아이디어 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우선 선생님들이 게임개발을 오랜시간 하셨다는게 이유일 것 같습니다. 

오랜기간 게임개발을 하신만큼 발산하시는 신뢰감과 더불어 '교실안의 기획'이 아닌 '실전 기획'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전반적인 수업 분위기는 유머와 위트로 가득차여있으며 자유롭습니니다.

그러나 조언이나 충고를 해야하는 시간이 온다면 그 순간 만큼은 바짝 긴장을 해야 했습니다.

그렇다고 쫄면 안돼죠! 그 긴장의 분위기를 넘기게 된다면 조금이라도 성장한 자신을 볼 수 있게 됩니다. 



-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언제라도 가능한, 전 게임개발자 분들과의 1대1 피드백!!!



- YK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선생님과의 피드백 도중 내가 놓치고있는 부분이 내 눈으로 보이기 시작했을 때.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학교 안의 죽은 기획이 아니라 실전 기획을 배우고자한다면...  

과감하게 YK아이디어 스쿨의 문을 두드리세요.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