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23 - 이창현(넷마블-게임기획)

스타(star) 2016. 6. 1. 15:35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오래 준비한 기간이었지만 성공해서 매우 기쁩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1. 포기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이 올 수 있지만 선생님들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매달리는것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2. 선생님을 믿고 가시면 됩니다.

3. 과제를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일부 회사에서 과제를 내어 주는 것을 충실히 이행하고 면접에서 과제를 이행하며 느꼇던 점등을 소신껏 얘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개인적인 사정 및 집안 사정으로 일을 병행하며 준비를 해야 됬을 때가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는 좀 특이한 케이스로 제가 다니게 된 회사의 하청 업체에서 Qa 테스터 계약직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일을 하며 단순히 이 게임을 테스트 하는 것 뿐만 아닌, 적극적으로 개선사항/ 희망사항 등을 제 의견을 남기고 소통을 하면서 그쪽 내부 사람들이 좋게 봐주셔서 취업이 되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을 하건 경력이 있건 없건, 일단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다른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고 그러는 자세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원래는 친구들과 우리들만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시작인 기획부터 공부하게 되었는데 점점 흥미가 생기고 이 길이 나의 길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재미가 있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내가 만든 기획이 남들을 설득 시킬 수 있도록 문서를 읽기 쉽게 만드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일단은 지금 투입되어 있는 프로젝트에 충실하고 더 많은 것을 배워 저만의 게임을 하나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 게임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공부를 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다보면 벽에 부딪힐 때가 오는데, 그 때 선생님들을 믿고 계속 포포기하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결국 취업은 할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이 얼마가 걸리건 남들보다 뒤쳐지건, 끝까지 자신의 자아실현을 위해 공부를 포기하지 않으면 취업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목표도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친구들과 게임 개발에 대해 배우려고 찾아 다니다가 학원을 알게 되었고 상담 후 다니게 되었습니다.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내가 만든 것이 혹시라도 다른 사람보다 뒤쳐지더라도 무시하지 않는 존중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게임 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것이 도움 되었고, 실무에서도 사용하는 기획을 배우게 되어 회사 적응에 수월합니다.


- YK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RPG메이커로 직접 게임을 만든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팀원들간의 의사소통, 트러블을 통한 해결책 등을 정말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게임 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다른 학원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작부터 취업까지 책임져 주고, 한사람의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YK아이디어스쿨 꼭 한번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