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제품리뷰

북미 감성 튜닝 컴퓨터 조립 I7-8700K, Maximus X Hero, EVGA GTX1070 Ti 8G

스타(star) 2018. 8. 30. 18:57

북미 감성 튜닝 컴퓨터

오랜만에 컴퓨터를 삽니다. 컴퓨터 고를 때 디자인, 가격, 기능 등을 보고 고른다면 저는 감성이 있는 디자인이 제일 좋더군요. 컴터 부품 중에서 고가 라인을 형성하고 있는 북미의 EVGA 시리즈를 조립해 보겠습니다. EVGA 부품들은 국내에서 이벤트 가격으로 구매를 했고, 그 외 메인보드 등은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였습니다.



부품 소개

구매한 부품들을 하나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VGA Geforce GTX 1070 Ti FTW2 8G

그래픽 카드입니다. 1070 Ti 급입니다. 1080 Ti 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100만원이 넘는 가격은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EVGA CLC 240

CPU 일체형 수냉 쿨러입니다.


ASUS ROG Maximus X Hero (WI-FI AC)

와이파이 어댑터가 있는 막시무스 히어로 입니다. 국내에서는 구할 데가 없어서 아마존으로 구매했습니다. 포뮬러 등과 같은 더 상위 모델도 있긴합니다만 가격 부담이 있습니다.

​​

EVGA Powerlink

그래픽카드 배선정리를 도와주는 부품입니다. 국내보다 해외 직구가 훨씬 더 저렴하게 나와서 아마존 직구 했습니다.



NC-2 메모리 방열판

메모리 RGB 방열판입니다.


DEEPCOOL RF120

RGB 팬입니다. 기본 팬이 너무 밋밋해서 RGB 세팅 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AURA Sync와 팬속도가 조절 가능한 PWM 형은 거의 이 제품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삼성 860 EVO

SSD 500기가 입니다. 해외직구가 훨씬 저렴하게 나와서 아마존 직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