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IT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경험 공유 플랫폼 'Wisdom위즈돔'을 이용해서 만남 참여하는 방법

스타(star) 2013. 8. 11. 22:27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위드블로그(http://withblog.net/)의 도움으로 경험 공유 플랫폼인 위즈돔(http://wisdo.me/) 서비스를 참여해서 포스팅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위즈돔 서비스에 대한 소개입니다.



위즈돔에서는 누구나 만남에 참여할 수 있고, 또 누구나 만남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만남을 개설도 소개해 드리고 싶었은데, 준비하고 승인받고 하는데 최소 1주일~2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네요.

그래서 먼저 만남에 참여하는 방법 부터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즈돔에서 만남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즈돔

http://wisdo.me/

접속하시면, 로그인 또는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facebook 아이디와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2. 참여하기 메뉴를 통해서 참여하고 싶은 만남을 선택

참여하기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만남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남별로 주제와 일자, 그리고 참가 가능한 남은 인원이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에 순서별로 정렬 기능을 이용해서 더 자세하게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참여하려고 하는 모임은 김태인님이 주최하신 도시여행자라는 프로그램입니다. 8월 5일 모임이구요. 현재 자리가 5명 남았네요.


클릭해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상세 설명이 나옵니다. 준비물이라든지, 일정, 만남 순서 등등을 읽어보시고 참가할지에 대해서 결정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인원이나 시간 등을 잘 숙지하시고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싶어도 못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3. 만남 참여하기

읽어보시고 마음에 들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참여 페이지로 전환되고 결제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모임에는 무료/유료 모임이 있습니다. 제가 참가하는 모임의 경우 무료 모임이구요.



신청인원과 메세지 등을 남기고 일정을 메모한 뒤에 신청 진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을 완료 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충분히 숙지하신 뒤에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모든 신청이 완료 되었네요. 결제 금액이 없으니 뭔가 좀 허전하긴 하네요. 위즈돔에서는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들이 무료/유료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료의 경우에도 대부분 장소 대관비, 강사 섭외비 정도를 나누어서 내는 정도이니 크게 부담가는 금액은 아닙니다.



자 이제 제대로 신청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까 제가 신청한 도시 여행자 모임을 다시 클릭해 봤더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표시로 바뀌어 있습니다. 참여신청한 도머에 제 이름도 올라가 있구요.

이제 약속시간에 맞추어서 가기만 하면 되겠네요.



모임을 주관하신 김태인님의 도시여행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면서 어떤 만남인지 사전에 알아보고 있습니다. 재미있겠네요. 제가 여행을 좋아하는 지라 좋은 만남이 될 것 같습니다.

도시여행자에 관한 리뷰는 다녀온 후에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자리 일어나려는데 문자가 하나 오네요.



자 이제 오프라인 모임 후기는 다음 링크를 눌러주시면 볼 수 있습니다.


도시여행자들과 남산 여행 "별들에게 물어봐" 후기(경험 공유 플랫폼 위즈돔Wisdom을 이용)

http://starmethod.tistory.com/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