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카페

[종로까페] "도심한복판에서 조용히 스터디하기 좋은 까페" - 까페컬컴 20130822

스타(star) 2013. 8. 22. 14:19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파로브 스텔라

요새도 조용히 책읽거나 글쓰기 좋은 까페들을 찾으러 다니고 있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종로에 나와서 걷고 있는데, 우연히 제가 좋아하는 음악이 들리더군요.

파로브 스텔라의 누재즈 풍의 곡들이었는데요. 순전히 음악만 듣고 찾아간 까페입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외관
음악 소리 듣고 찾아갔는데 까페 컬컴이라는 까페가 2층에 있었습니다.

입구는 크게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건물의 바깥쪽에서 들어가는 방법이 하나 있구요.

길가에 있는 계단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길가에 있는 계단을 통해서 올라오면 바로 카운터가 나옵니다.

 


 

메뉴판

들어오자마자 메뉴판을 쓱 봤는데 다소 알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다른 까페들 가면 맨 왼쪽에는 커피가 적혀 있는데 여긴 오른쪽에 적혀 있어서 헷갈렸습니다.

글씨가 깨알같이 적혀 있어서 보기 힘들었습니다.



각종 음료수와 쿠키류, 케익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1

가게를 둘러보니 여기저기 책꽃이가 있는데 읽어볼 책도 많고요. 분위기도 조용해서 이것저것 혼자 작업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학원이 많아서 그런지 소소하게 스터디 모임 같은 모임이 활성화 되어 있어요.

좌석도 스터디 모임 하기 좋게 넓은 테이블, 작은 테이블 골고루 있습니다. 아마, 저녁에는 사람이 엄청 많을 것 같아요. 이렇게 혼자 공부하는 학생, 직장인도 많이 보입니다.



까페의 실내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는 까페 크기의 절반 정도 밖에 안잡히네요. 공간은 넓은 편입니다.

좌석간에 공간도 넓게 퍼져있어서 여유로워 보입니다.


 

컬컴 까페는 창가쪽 자리가 참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요새 2층에 탁트인 전망 가진 까페들을 참 좋아해요. 특히 비오는 날 같은 경우 창문 탁 열어놓고 빗소리 들으면서 책 보거나 글 쓰면 너무 좋아요.

비오는 날이면 기쁜 마음으로 짐 챙겨서 전망 좋은 까페에 가죠.



인테리어2

멋진 책꽃이에 꽃혀 있는 수 많은 책들입니다.

빈손으로 오셔도 걱정 마세요. 읽을 책이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진찍어 놓고 나니 멋진 풍경이네요.



다른쪽 벽에도 이렇게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책꽂이랑 소품들로 인테리어가 확 살아나네요.



여기는 스터디룸이라고 해야하나요? 사람들끼리 회의하면서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닫혀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입구는 뒤쪽에 있습니다.



까페에서 바라본 창밖의 풍경입니다. 

종로3가는 분주하고, 유동인구도 많은 장소입니다. 지나가는 풍경들을 보면서 멍때리기 좋겠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위치입니다. 오늘은 이쪽 장면을 보면서 책을 읽고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터디 모임
종로에 학원도 많고, 서울의 중심에 있다보니 많은 스터디 모임이 컬컴에서 모이곤 합니다. 여기저기 스터디 모임을 구하는 홍보물도 많습니다.

근처에 학원이 많고, 외국어를 배우는 친구들도 많고요. 외국인이지만 한국어를 배우려고 하는 외국인 친구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한쪽에 이렇게 컬컴멤버 게시판이라고 해서 각종 스터디 모임 소개나 안내를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다른까페와 다른 점 또 한가지. 복사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스터디 모임을 하기위해 모이다 보니까 준비해둔 것 같습니다.

참 이래저래 스터디 모임 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영수증은 버리지 마세요.

또 한가지 끌릴 수 밖에 없는 매력이 이거에요. 에스프레소류 음료에 한해서 리필이 가능합니다.

아메리카노를 마셨는데 한잔 더 마실 수 있었습니다. 영수증을 버리지 마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화장실 비밀번호,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등 각종 정보가 적혀 있거든요. 

또 리필해야할 때도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주로 영수증을 버리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쓰일줄은 몰랐네요.



경치 바라보면서 밀린 작업들 해봅니다. 

오후 들어서 학원 끝나는 시간이 되니까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모처럼 종로에 나오시거나, 학원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컬컴 까페 추천해 드립니다.

공부도 열심이 하시고, 힐링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위치

종로3가에 위치해 있구요. YBM어학원 사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가 작아서 놓치기 쉬워요. 들어오는 방법은 큰길 뒤쪽의 건물 입구로 들어와서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올라오는 방법이 있구요. 큰길쪽에서 작은 문을 통해서 계단으로 올라오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http://www.culcomcoffee.com/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2가 40

02-744-0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