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신촌맛집] "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명물거리 곱창집" - 왕십리 불곱창 20130823

스타(star) 2013. 8. 30. 02:03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곱창의 눈높이

오늘은 저희 팀원들끼리 또 신촌에서 만나는 날이죠. 오늘은 낮부터 그렇게 곱창을 먹고 싶다고 한 팀원이 있어서 신촌에서 곱창집을 찾으러 다녔습니다. 


한참을 찾다가 드디어 얻은 정보입니다. 바로 신촌에 위치한 왕십리 불곱창인데요. 글쎄요. 왕십리에서 곱창 좀 많이 먹어봤는데, 여긴 어떨지 모르겠네요. 


제가 어릴 때부터 동대문 왕십리 돌아다니면서 곱창이니 막창이니 먹어서 그런지 곱창에 대한 기준이 꽤 높은 편이에요. 곱창 소믈리에라고 해야하나. 그래서 그런지 어떤 맛일지 기대가 좀 되더군요. 지도는 블로그 맨 아래에 자세히 적어두었습니다.



외관

신촌 명물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몇 번 지나친 적은 있는데 밖에서 아래와 같은 안내판을 발견하셔야 합니다. 안그래도 지나다니면서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그날이 오늘이 되었네요.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밖에 있는 시설은 곱창 초벌구이를 하는 곳입니다. 

초벌구이를 한번 해서 그런지 기름이 빠지고 담백한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가게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근처에 학생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테이블의 갯수가 많은 편입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늦은 밤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별로 없었습니다. 

저녁시간 또는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오는 편입니다.



메뉴판

불곱창집에서 팔고 있는 메뉴들이에요. 

참고로 껍데기는 요새 서비스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막창, 순대볶음 등등이 주력 메뉴이고요.

그외에 특이한 것이 있다면 식사대용으로 국수와 주먹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베스트 메뉴 보이시죠. 선택장애를 가지신분들을 위해서 아래의 간결한 메뉴판도 제공합니다. 

우리는 불막창이랑 야채곱창을 반반씩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위의 메뉴판이 어려우신 분들은 저희가 주문한 것 처럼 드시면 좋습니다.

아 참, 추가로 사리나 추가 주문은 볶기 전에 말씀하셔야 됩니다. 그것에 따라서 양념의 세팅과 덜어내는 과정이 달라지거든요.




세팅

기본으로 오뎅탕이 서비스로 나오고요. 밑반찬이 깔립니다. 오뎅탕은 그 때는 리필을 해달라면 해주셨는데 아마도 말씀 한번 해보세요. 요새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원래는 맥주만 마시려고 했는데 오뎅국물을 보고나니 소주가 또 땡겨서 한병 더 주문했습니다.



식사

자 이제 기다리던 불곱창이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어라? 생각보다 매워보이지 않습니다.

달달하게 생겼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너무 맵지 않고 달달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입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 또는 여성분들에게 딱일 듯 합니다.

먹어보니 기대이상으로 맛도 고소하고 괜찮았습니다. 제가 원래 곱창에 눈이 높은 편인데 그 동안 매운 곱창만 고집하다가 이번 곱창 먹어보니 생각이 달라지는 군요.



저희가 먹다가 당면이 너무 맛있어서 좀 더 넣어달라고 했는데 처음에 주문할 때 얘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당면이 익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양념 다 된 상태에서 당면 넣으면 익지도 않고 딱딱하기만 하답니다.

주문 하시는 분들 드시고 싶은 사리나 당면 추가는 미리 말씀하도록 하세요.

소주 안주로 제격이네요.



오늘도 이렇게 또 한주가 끝나가네요.

곱창집 생각보다 괜찮아서 다음에도 종종 모임 장소로 오려고 합니다.

신촌에서 곱창집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위치

신촌 명물거리에서 이런 곱창집이 있습니다. 신촌 기차역 방향으로 가시면 오른쪽에 보입니다.



신촌 왕십리 불곱창

02-393-6703

서울시 서대문구 창천동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