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를 하는 모바일 게임에 대한 조작 분석.
터치 조작 인터페이스 7가지 방식 도출, 기존의 타플랫폼 게임의 유사한 기능을 넣어서 다른 게임을 개발해봤다는 내용.
[콘텐츠학회]_모바일게임_터치사용자인터페.pdf
커스터마이징 UI에 대한 연구인데, 일단은 맞춤형 인터페이스는 유저친화적이고 몰입을 강화시킨다는 연구 결과. 그렇다면 유저들은 정말 주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요구하고 있는 것일까? 아직은 연구과제를 더 남긴 논문.
Effect on Flow of Customized User Interface in Game.pdf
플레이어는 현실과 게임 사이의 평면을 통과하면서 유기체가 된다. UI는 바로 그 평면이다. 유기체가 게임 세계에서 잘 작동 할 수 있게 하려면 몰입이나 HUD 를 첫번째 우선 순위로 잡아야 한다는 의견.
게임 UI 발견-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것.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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