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구리 맛집] "연탄 초벌구이가 맛있는 삼겹살집" - 돌다리집 20150628

스타(star) 2015. 7. 8. 00:54

에피소드

상봉동에 사는 H후배와 함께 오늘 구리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최근 각자에게 이런저런 사건사고가 많았기 때문에 모처럼 식사를 하면서 끝없이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오늘은 삼겹살집에서 1차를 시작합니다. 오늘 찾아가본 곳은 구리의 번화가이자 맛집거리 하면 당연히 돌다리로 모여야지요. 오늘 가본곳은 돌다리의 식당 중에서도 삼겹살집인 돌다리집을 방문했습니다. 



외관

우선 여유있는 주차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양주와 구리시민들은 차를 많이 애용하는데요. 특히 이런 주말 외식을 하러 갈 때는 주변에 주차장의 유무가 식당을 선정하는데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돌다리집에는 우선 10팀 이상의 차량이 들어와도 주차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구요. 공영주차장도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인테리어

연탄 초벌구이가 유명하다고 해서 왔는데요. 입구에 잔뜩 쌓여있는 연탄들을 보고나서야 실감이 되더군요. 



내부로 들어서니 널찍한 공간이 나타났습니다. 좌측에는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고 중앙과 우측으로는 원형테이블로 의자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테이블을 붙이거나 해서 단체석도 가능합니다. 우리는 미리 예약이 되어 있었는데요. 편한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메뉴

우선 주력 메뉴로는 초벌구이 삼겹살 또는 파 숯불구이 등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오늘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었던 관계로 초벌 삼겹살을 주문했어요. 



밑반찬

서빙도 빨라서 빠르게 세팅이 이루어지더군요. 삼겹살을 찍어먹기 좋은 새콤달콤 마늘 소스입니다.


삼겹살집에 빠지면 안되는 파절임도 제공됩니다.     



김치는 구워먹기 좋게 약간 익은김치가 제공되는 군요. 그 외에 양파 절임, 상추, 풋고추, 콩나물 무침등이 밑반찬으로 세팅되었습니다. 고기집에서 먹기 좋은 밑반찬이 세팅되어서 안정감이 느껴지더군요.








따뜻한 국물이 있으면 어떨까 싶었는데 시원한 콩나물국이 도착하는군요. 뒤를 이어서 고소한 계란찜이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세팅됩니다. 삼겹살만 시켰는데 계란찜까지 나올 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초벌구이 삼겹살

본격적으로 오늘의 메인 요리인 초벌구이 삼겹살입니다. 이미 한번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맛깔스러운 빛깔을 띠고 있습니다. 연탄 삼겹살 특유의 향이 살아있고, 초벌구이라서 상당히 빨리 익어서 먹기 좋습니다. 



불판에 올리자 마자 3분~5분 사이에 먹기 좋게 익어가고 있는 삼겹살 들입니다. 저처럼 기다리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초벌구이는 축복입니다.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놓고 있었습니다. 고기의 비쥬얼 보시면 소름 돋으실 것 같네요. 보는 것 만큼이나 실제로 먹어보면 훨씬 고소한 맛이 납니다.





대망의 시식 들어갑니다. 바싹 익혀 먹는 스타일이라서 제일 노릇노릇해보이는 녀석을 집었습니다. 새콤달콤 소스에 찍어 먹어보았는데요. 고기의 쫄깃함이 잘 느껴집니다. 간장이 베이스인 것 같은데 달콤함이 가미되어서 독특한 맛이 납니다.



공기밥을 하나 시켰습니다. 상추에 한번 싸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선을 보였던 파절임이 가미가 되면서 특유의 알싸한 맛을 더해줍니다. 파의 향이 더해지면서 고기 본연의 맛이 더욱 살아나는 군요. 이쪽은 소스보다는 쌈장이 더 어울립니다. 베이스가 탄탄한 삼겹살과 상추쌈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좀 먹다가 생각이 나서 김치도 살짝 구워보았습니다. 이대로는 너무 아쉬워서 고기도 1인분 더 주문했습니다. 남자 둘이서 3인분에 밥한공기씩 아주 배부르게 먹었네요. 



식사 끝

운전을 하고 오는 바람에 술은 못하고 아쉬운 마음에 청량감을 더하고 싶어지는 군요. 사이다를 주문해서 대신 건배를 했습니다. 후배와 오늘 저녁 제대로 한끼 먹었다는 생각 들었구요. 가까우니 자주 올 것 같다는 생각 들더군요. 




고기 먹고난 뒤에 마무리로는 역시 자판기 커피입니다.




위치

경의선 구리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구리 돌다리 사거리에서 가깝습니다.




돌다리집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530-10 

031-562-2882

영업시간 : 12:00 ~ 24:00

연중무휴 / 주차가능 / 예약가능 / 에어컨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