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컬럼

[가마수트라] 콘솔 게임의 시대에 인디 업계가 반향을 일으킨 방법

스타(star) 2014. 7. 28. 03:46


콘솔 게임의 시대에 인디 업계가 반향을 일으킨 방법.pdf


최근 몇 년간 해외의 인디 업계가 게임 업계에 일으킨 상황들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 주었다.

브레이드, 페즈, 슈퍼미트보이와 같은 대성한 인디 게임들의 성적은 놀랄 만한 사이즈이다.

어떻게 보면, 국내에서도 인디 게임 시장은 개발자들에게 개척의 장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넘어야할 산도 산재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요약.

1. 인디 게임업계에 퍼블리셔 또한 등장. 개발자가 얼마나 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할 수 있는가?

2. 인디 게임 조차도 이제 경쟁이 심화되고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3. 더 좋은 플랫폼을 갖춰야 한다. XBLA, 닌텐도, 소니, 스팀의 그린라이트 같은 시스템이 국내에 거의 없다.

4. 셀프 퍼블리싱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여전히 난제가 많다.

5. 인디 게임의 수는 급격히 증가할지 몰라도, 소비자는 급격히 증가하지 않을 것이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