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술집

[일산 술집] 부추꼬꼬 닭백숙과 막걸리가 맛있는 술집 - 김봉남포장마차 일산탄현점 20150929

스타(star) 2015. 10. 3. 02:05

파주와 일산 여행

친구 L군과 함께 가을 여행중입니다. 이번주에는 통일을 준비하는 도시 파주와 고양시 일산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오후에 다녀온 도라산 전망대는 정말 인상 깊은 관광지였습니다. 자유로를 타고 친구가 사는 파주까지 드라이브겸 놀러 온 적은 많았지만 이렇게 구석구석을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다녀온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오늘 저녁 식사겸 맛집 투어는 저희가 자주 찾는 단골 술집인 김봉남포장마차로 정했습니다. 일산에도 지점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외관

탄현마을 사거리에 위치한 김봉남 포장마차는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가게 입구에는 3~4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할 공간이 있었습니다. 주차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인근의 공영 주차장 등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김봉남포장마차의 내부 분위기는 제가 여태껏 다녀본 다른 김봉남포장마차의 지점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향수 느낌이 나는 고전영화 포스터가 도배되어 있고, 또 다른 한쪽에는 7080 세대를 자극하는 칠판과 소품 인테리어로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의 테이블은 많은 편입니다. 원형 테이블과 사각 테이블등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입맛과 모임의 성격에 맞추어서 자리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판

김봉남 포장마차의 장점은 매우 폭 넓은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왔는데 신메뉴가 상당히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가장 메인 메뉴인 부추꼬꼬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 다음에는 저희는 두번째 메뉴를 뭘 선택할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오늘 선택한 메뉴는 두부김치입니다. 


여름 시즌 메뉴는 아쉽게도 이제 가을이 다가옴과 동시에 막을 내렸군요. 




준비

우선 담백한 국물을 먼저 내어줍니다. 소주 한잔하면서 한입 씩 떠먹으면 좋을만한 국물입니다. 나중에 여기에 닭죽을 해먹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기대해두셔도 좋습니다.




부추꼬꼬와 아주 잘 어울리는 김치입니다. 기본 메뉴로 나옵니다. 막걸리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최근 피부과 진료로 인해서 술을 당분간 금하고 있는 친구를 위해서 콜라를 한잔 주문해봤습니다.




막걸리

부추꼬꼬를 먹으면서 막걸리 한잔을 안먹을수가 없겠죠. 가게의 자랑인 살얼음 막걸리입니다. 한잔 드셔보시면 그 걸죽하고 달달한 매력에 푹 빠지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부추꼬꼬

오늘의 메인 요리중에 하나인 부추꼬꼬입니다. 닭백숙요리에 부추를 함께 익혀서 나온 보양식 안주입니다. 벌써 여러번을 먹었는데도 자주 찾게되는 환상의 메뉴입니다. 우선 잠시 감상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꼬꼬는 이렇게 직원분이 직접 손으로 뼈와 살을 분리해주시는 메뉴입니다. 대단한 퍼포먼스입니다. 손이 뜨겁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군요. 살을 전부 발라낸 닭고기와 부추를 함께 곁들어서 드시면 금상첨화입니다.




뼈와살의 분리가 완료된 닭백숙입니다. 한바탕 전쟁이 지나가고 먹을 시간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잠시 뿐이지만 평화로워보이기 까지 하는군요. 




먹는 법을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적당한 크기의 닭고기를 선택한다.

2. 2~3가닥의 부추를 골라서 닭고기를 감싼다

3. 간장 소스에 찍어 먹는다. 취향에 따라 김치를 함께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두부김치와 닭죽

오늘의 사이드 메뉴는 두부김치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식사를 하고온터라 그런지 배가 너무 부르네요. 막걸리 까지 먹으니 오늘 1키로는 살이 찐 것 같아요. 두부김치가 너무 먹음직 스럽게 나왔습니다. 특히 김치만 익힌것이 아니라 제육볶음도 함께 나오니 금상첨화네요.





마지막 식사는 닭죽으로 해결합니다. 끝나갈 때 아까 국물에 닭죽을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만들어 주시는데요. 부추꼬꼬에서 먹었던 닭고기를 조금 넣어서 먹으면 훨씬 맛있는 죽이 완성됩니다. 




오늘 정말 너무 잘 먹고 잘 마시고 하루를 즐겁게 마무리 한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일산에서 맛있는 술집 찾기가 어려웠는데 꽤나 괜찮은 장소를 발견해서 좋네요. 다음번에는 탄현 사는 친구와 함께 다시 와봐야겠습니다. 





위치

탄현마을입구사거리 롯데리아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봉남포장마차 일산탄현점

031-921-9233

http://www.kimbongnam.com/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41번길 8-9 대정빌딩

영업시간 매일 17:00~익일06:00

부추꼬꼬 27000원 / 살얼음 막걸리 7000원

예약 / 단체석 / 발렛파킹 / 남녀 화장실 구분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