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서울] 데이트코스 완전공략 노량진수산시장 모듬회 맛집 - 군산상회 20170516

스타(star) 2017. 5. 19. 14:42

"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찾아가기"

오늘은 오랜만에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회를 먹기로 했습니다. 2016년에 최근에 새롭게 단장한 노량진 수산시장은 깔끔한 이미지로 재탄생하여 많은 인원이 찾는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싱싱하고 맛있는 횟감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서울에서 접근성도 매우 좋기 때문에 커플들이 데이트를 하러 언제 가도 즐거운 곳입니다.

추천코스로는 노량진에서 맛있는 회를 먹고 가거나, 포장을 해서 바로 근처에 위치한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돗자리 하나 들고 놀러가면 최고입니다. 시원한 한강을 보면서 식사를 즐기면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노량진에 자주 찾아가는 단골 횟집 "군산상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군산상회는 접근성이 매우 편리해서 좋습니다. 노량진 역에서 내려서 오실 때는 1층 남3문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군산상회를 C22 번 기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남3문 - C22 기둥을 찾으시면 빠릅니다. 걸어서 가보시면 알겠지만 워낙 동선이 자연스러워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의 시스템을 알아두자"

간만에 와보는 노량진 수산시장의 풍경입니다. 점심 식사 시간이 조금 지나서 그런지 손님들이 엄청나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간단하게 노량진 수산시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알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1층에는 활어와 해산물 시장이 있습니다. 드시고 싶은 싱싱한 횟감을 시장에서 직접 고르시고 회를 쳐달라고 하시면 바로 회를 떠서 포장해 줍니다. 포장하신 것을 들고 가셔도 되고, 시장에서 바로 먹겠다고 하시면 2층의 초장집이라 불리우는 식당으로 안내 해주실 것입니다. 제가 자주가는 초장집은 포스팅 밑에 조금 더 설명 드리겠습니다.

초장집에 가시기 전에 회를 칠 때 식당에서 매운탕을 드실 것이라고 이야기 해주시면 방금 회뜬 생선들의 매운탕 재료들을 챙겨주실 거에요. 그것들을 가지고 2층에 위치한 식당에 아무데나 들어가시면 알아서 세팅 해주실 것입니다.



"모듬회 전문점 군산상회"

활어-155 군산수산, 활어-156군산상회 같은 가게입니다. 싱싱한 모듬회와 활어가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제철에 어울리는 횟감을 상시 갖추고 있으며, 생연어, 생참치도 정말 잘합니다. 가격은 정말 착합니다. 몇군데 물어보시고 오셔도 군산상회 만한 곳이 없어요. 회는 무조건 가격만 볼 것이 아니라 생선들이 싱싱한지도 잘 찾아보세요. 하지만, 초보자들은 신선한지 잘 알 수가 없죠. 그럴 때는 단골가게를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제 군산상회에서 어떤 생선들을 취급하는지 한번 알아볼 시간입니다. 취급하는 생선들은 다양합니다. 참고로 아래 적혀진 생선 가격은 사실 시세에 따라서 조금씩 변동이 가능 할 수 있으니 대략적인 가격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명이서 데이트하면서 드실 용도라면 모듬회 4만원대 정도가 어떨까 합니다.다양하게 섞어서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둘이 회만 먹다가 배터지게 먹었네요. 



싱싱한 자연산 민어가 들어왔는데 목포에서 가져오신다고 합니다. 


물고기들 무게 잴 때 쓰는 저울입니다. 영점 세팅 이상 없구요. 



외국인들이 와서 어떤 생선을 먹어야 할 지 모를 때 보면 좋은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로 적힌 메뉴판입니다. 




"정말 싱싱한 생선들을 만날 수 있다"

종류를 일일이 다 설명해주셨었는데 제가 전부다 기억은 못했습니다. 제일 먼저 뜰채로 붙잡아둔 못생긴 요놈은 참돔 같네요. 


도망치는 요놈은 줄무늬를 보아하니 줄돔 같군요. 



이게 국민 횟감인 우럭같은데요. 사이즈가 엄청나군요.



요놈은 돌돔이네요. 횟감의 제왕이라 불리우는 녀석입니다. 



요놈은 아마 자연산 광어인 것 같습니다. 사실 자연산 광어와 양식 광어는 배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요놈이 양식 광어입니다. 배를 보시면 흑화현상이라 하여 검녹색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요놈은 도다리 인 것 같습니다. 도다리와 광어도 사실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지느러미와 눈을 보시면 구분이 가능합니다. 친절하게 비교할 수 있게 꺼내주셨습니다. 왼쪽으로 눈이 쏠려 있으면 광어, 오른쪽으로 눈이 쏠려 있으면 도다리입니다. 



얘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숭어 같습니다. 두마리가 커플로 누워있네요. 



요놈은 가자미 같기도 하고 도다리 같기도 하고 사이즈가 어마어마 했는데 잘 모르겠네요.



대부분의 생선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 하더라도 군산상회 가보시면 알겠지만, 하나하나 물고기들 설명을 해주시면서 알려주십니다. 간만에 해보는 물고기 공부입니다.



"바로 주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한번 주문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모듬회로 선택했습니다. 도미, 광어, 숭어, 연어의 조합으로 모듬이 만들어 질 것 같습니다. 주문을 하시면 바로 옆에 한켠에서 이렇게 바로 횟감을 썰어서 만들어 주십니다.


 


정말 맛있는 횟감들이 푸짐하게 한상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상차림 식당은 2층 황제 식당으로 결정"

군산상회에서 만든 횟감을 들고 2층의 식당으로 올라갑니다. 바로 2층에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식당입니다. 유명인들이 엄청나게 많이 들렀다 갔는지 사인들이 벽에 가득합니다.



식당 분위기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조금 애매한 오후 3시경에 왔는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꽤 많이 자리하고 계셨습니다.



"매운탕은 기본으로 받는다"

기본적인 상차림 메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운탕은 대중소로 나뉘어서 끓여줍니다. 고추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지리탕으로 하시고 싶으시면 미리 말씀하시면 됩니다. 갑각류의 찜이나 구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운탕 있는 경우에는 1인 상차림비를 3000원, 없는 경우에는 1인 상차림비를 5000원으로 받습니다.




"상차림 세팅 따라하기"

자 이제 메인 요리를 먹을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군산상회에서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이렇게 횟감들에 대해서 비닐위에 적어주셨어요. 모듬회는 종류가 다양해서 이게 무슨 맛인지 궁금할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적어두니 다음에 선호하는 부위를 또 찾아서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소스 세팅을 합니다. 쌈장, 간장, 초장이 기본입니다. 쌈장은 살짝 참기름을 섞고 파를 조금 넣은 양념쌈장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여기에 풋고추를 넣어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자 이번에는 와사비 초장입니다. 초장에 그냥 먹으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와사비를 듬뿍 넣어서 초장으로 만들어 보시면 특유의 초장 맛에 톡 쏘는 맛까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자 이번에는 레몬 초장인데요. 회를 구매하시면 이렇게 회에 레몬을 한 두조각 넣어주시기도 합니다. 보통은 이걸 생선회 위에다가 뿌려서 드시는데요. 초장에다가 뿌려서 레몬 초장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정말 상큼한 초장 맛이 만들어 집니다. 




"신선한 회를 즐기자"

자 이제부터 한 젓가락씩 회를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듬회를 주문하시면 광어초밥과 연어초밥을 2~3피스씩 넣어서 주십니다.



쫄깃한 광어 부터 한입 먹어봅니다.


요놈은 숭어입니다. 맛이 빼어나다고 해서 수어라고도 불리웁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연어입니다.



그 맛있는 도미입니다.



조금 특이하게 생긴 이것은 도미 뱃살입니다. 한번 드셔보시면 쫄깃하면서 기름진 그 맛에 반합니다. 



회 한접시 먹으면서 알코올이 빠지면 또 섭섭하죠. 가볍게 맥주 한잔 합니다.




"알까지 챙겨주는 매운탕은 처음"

모듬회를 먹으니 정말 회만 먹어도 배가 부르더군요. 하지만, 매운탕을을 포기할 순 없었습니다. 매운탕 클래스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황제식당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우선 신선한 야채도 듬뿍 올려주십니다. 



먹다보니 국물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운탕을 먹으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매운탕재료로 알까지 챙겨서 주는 경우는 없었는데요. 군산상회에서 세심하게 그런 재료들까지 다 챙겨주시는 것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정말 국물맛이 달라지더군요.




"고퀄리티의 신선한 횟감과 맛있는 초장집의 멋진 조합"

군산상회는 고퀄리티 생선들을 취급합니다. 생선들도 맛있고, 무엇보다 구매자 입장에서 어려운 생선들에 대한 소개와 정보를 적어주시는 세심함이 있는 곳입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들러주고 싶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산상회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장 이용, 주차권 요청 가능

키워드 : 모듬회, 민어회, 회

연락처 : 010-5381-4792 / 02-2254-7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