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남양주] "남양주 호평동 족발 맛집" - 수제족만족 20170527

스타(star) 2017. 5. 28. 17:31

"남양주 수제족발 족만족"

오늘은 남양주에 제가 종종 가는 족발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평내, 호평 쪽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거리에 종종 이용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근방에서는 배달로 많이 주문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리듬체조의 요정이었던 신수지 양이 들렀었군요. 벽에 가득한 사인들을 보고 유명인들이 찾았던 곳임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메뉴 주문하기"

족만족의 메뉴판입니다. 주로 잘 나가는 메뉴로는 귀족세트, 반반세트를 많이 찾습니다. 참고로 양이 아주 많기 때문에 둘보다는 셋, 셋보다는 넷이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오늘 조금 특이하게 매운족발인 신족으로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족발 나오는 시간이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하루 3번 족발이 나오는군요.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족발을 손질해서 올려 주십니다.




식당의 마스코트와도 같은 강아지(?)인 나이스도 만났습니다. 덩치가 큰 강아지이긴 하지만 조용하고 침착하더군요. 그래서 더욱 청결이나 위생에 신경을 쓰고 계신다고 합니다.




"고퀄리티 밑반찬"

식당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깔리는 밑반찬 들입니다. 일단 수제 피클이 맛이 아주 좋습니다. 특유의 양념쌈장도 꼭 드셔보세요.



요전 제가 좋아하는 명이나물입니다. 고기에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매운 족발은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정도"

매운 음식에 대한 기준이 언제부터 신라면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신라면을 안드셔본 분들은 없을 테니까 신라면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좋겠네요. 족만족의 매운족발은 신라면 1~1.5배 정도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 분들도 무난하게 매운 족발을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즈 토핑이 올라가기 때문에 매운 정도가 더더욱 중화되곤합니다.


"


"막국수와 도시락도 일품"

식사류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막국수 빼놓을 수 없겠죠. 막국수가 정말 일품입니다. 시원하게 얼음 조각이 들어 있는데 특유의 매콤한 맛에 시원함이 곁들어집니다. 야채들까지 합쳐지면 아삭함까지 즐기셔야 됩니다.



국수보다는 밥류를 드셔야 겠다는 분들에게는 도시락을 또 추천드려야 겠네요. 따뜻한 도시락에 옛날 추억 돋을 수 있도록 반찬과 계란 세팅 됩니다.



"남양주에서 탑에 드는 족발"

남양주, 호평동에서는 이미 입소문으로 자자한 족만족의 족발이었습니다. 두툼하게 썰어주셔서 식감도 자극하고, 야들야들한 맛이 생각납니다. 


"남양주 호평동 족발 맛집" - 수제족만족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가게앞 주차 가능

키워드 : 남양주, 호평동, 족만족,  족발, 매운 족발, 냉채족발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633-8 101호

연락처 : 031-591-5546